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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금융지주는 ESG 경영 실천과 기업문화 확산을 위해 임직원 및 고객 대상 ‘으쓱(ESG)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우선 ESG인식 개선을 위해 우리금융그룹 전직원이 ‘ESG 경영’ 동참을 서약한다. 사내 메일을 통해 대내외 ESG 주요동향에 대한 교육을 받고, PC 화면보호기에 친환경 실천사항 등 ESG 관련 콘텐츠를 상시 노출시켜 홍보 및 교육효과도 높일 예정이다.
올해 하반기에는 우리금융그룹 전직원이 참여하는 ‘비대면 걸음 기부 캠페인’을 진행한다. 코로나19로 대외활동이 힘든 상황에서 임직원의 건강증진과 동시에 환경보호를 실천하고 나아가 건강한 기부문화 조성이 목적이다.
비대면 걸음 기부 캠페인은 모바일앱 ‘빅워크’를 활용해 임직원들의 걸음수에 비례해 기부금이 적립된다. 적립된 기부금은 환경보호 단체에 기부할 예정이다. 지난 3월 우리은행 임직원을 대상으로 시범 운영한 결과 좋은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은 “이번 으쓱(ESG) 캠페인을 통해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ESG 동참을 유도하고 ESG문화를 대내외 확산시키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ESG활동을 전개해 ESG경영 강화를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