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소 '사다리 타고 세계여행2', 옥수수 콘텐츠 첫 3500만 조회수

리얼 여행 버라이어티…옥수수 간판 콘텐츠 등극
  • 등록 2019-04-11 오후 2:55:59

    수정 2019-04-11 오후 2:55:59

EXO의 사다리 타고 세계여행2 포스터. (SK브로드밴드 제공)
[이데일리 한광범 기자] ‘엑소의 사다리 타고 세계여행-가오슝&컨딩 편’이 OTT(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옥수수(oksusu)’ 오리지널 콘텐츠 사상 최다 조회수를 기록했다.

SK브로드밴드는 11일 ‘엑소의 사다리 타고 세계여행-가오슝&컨딩 편’이 조회수 3500만 건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여름 ‘CBX 일본편’으로 처음 선보인 ‘엑소의 사다리 타고 세계여행’은 엑소의 100% 복불복 여행기를 담은 리얼 여행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이다.

‘CBX 일본편’은 옥수수 사상 최단 기간인 39일 만에 조회수 2000만 건을 돌파했다. 시즌2인 ‘가오슝&컨딩 편’도 흥행에 성공하며 ‘엑소의 사다리 타고 세계여행’은 옥수수의 간판 오리지널 콘텐츠로 자리매김했다.

옥수수는 시즌2 공개 이전에 ‘엑사세2 찾아라’ 사전 오프라인 이벤트를 통해 팬들에게 특별한 의미가 있는 장소에서 영상이 담긴 카드를 찾아야만 티저 영상을 볼 수 있도록 해 주목을 받았다.

콘텐츠 공개 후에는 VVIP 시청자를 뽑아 특별 제작된 한정판 굿즈를 선물하고 조회수 2000만 건 달성시 엑소 멤버들과의 랜선 팬미팅을 공약으로 걸기도 했다.

옥수수는 향후 △미공개 유료영상 ‘본격 제작진 하드털이’ 공개 △독점 라이브 ‘엑소 멤버들과의 랜선 팬미팅’ 공약 실천 등을 진행한다. 팬미팅은 ‘180도 VR기술’을 적용해 보다 생생하게 멤버들과 만날 수 있게 된다.

김종원 SK브로드밴드 모바일 트라이브장은 “3000만 건 돌파까지 성공한 것이 무척 감격스럽다”며 “앞으로 지금까지 쌓은 노하우를 발휘해 새 플랫폼에서도 오리지널 콘텐츠를 지속 제작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이조의 만남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