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어린이집 사건, 누리꾼 고소…피해자 측 "폐끼쳐 죄송"

  • 등록 2019-12-10 오후 1:47:36

    수정 2019-12-10 오후 1:47:36

[이데일리 박한나 기자] 성남시 한 어린이집에서 발생한 또래 간 성폭력 의혹 사건 가해 아동 부모 측이 누리꾼을 고소한다는 입장을 밝히자, 피해자 측이 누리꾼에게 사과했다.

사진 출처=온라인 커뮤니티
피해 여자아이의 어머니는 9일 자동차 커뮤니티 보배드림에 “조금 전 가해자 측 누리꾼 대상 고소장 제출이란 기사를 본 후 눈물만 흐른다”며 “저희 아이의 일로 피해를 드려 죄송하다”고 썼다.

이어 “조용히 제 가슴에 숨겨두고 살 걸 괜히 살아보겠다고 인터넷에 글을 올려 죄 없는 많은 보배님들에게 폐를 끼쳤다. 진심으로 죄송하다. 너무 죄송하다. 용서해달라”며 거듭 미안한 마음을 전했다.

글의 댓글로 커뮤니티 회원들은 “미안할 필요 없다”, “끝까지 응원하겠다” 등으로 어머니를 위로했다.

9일 경기도 성남 중원경찰서에 따르면 가해 아동 측과 해당 어린이집 측은 사건 관련 댓글을 단 누리꾼을 상대로 명예훼손 고소장을 제출했다. 이들은 악성댓글을 단 이들이 다수일 가능성이 높다며 대상자를 특정하지 않고 성명 불상자로 고소장에 기재한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2일 성폭력 의혹 사건이 알려진 후 가해 아동 아버지가 소속된 소프츠단과 어린이집 측에는 민원과 항의가 줄이었다. 또 “어린이집 성폭행범에게 해코지하겠다. 어린이집 위치와 등원 시간, 이름, 얼굴도 알고 있다”며 위협하는 글이 인터넷 커뮤니티에 올라오기도 했다.

경찰 관계자는 “가해자의 신상이라도 무분별하게 노출되거나 비난 글을 달면 명예훼손이나 모욕 혐의 등으로 처벌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경기남부지방경찰청은 피해 아동 부모와 직접 만나 대화를 하는 등 내사에 착수한 상태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우승의 짜릿함
  • 돌발 상황
  • 2억 괴물
  • '미녀 골퍼' 이세희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