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서도 주목받는 '우영우'…"제2의 오징어게임 되나"

CNN 비즈니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인기 소개
"오징어게임과 같은 성공 거둘 수 있다는 기대감"
넷플릭스서 2주 동안 1위…인니·태국·베트남서도 인기
  • 등록 2022-07-21 오후 3:08:56

    수정 2022-07-21 오후 3:08:56

[이데일리 장영은 기자] 외신도 ‘우영우’ 인기 열풍에 주목하고 있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이하 우영우)가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인기를 끌면서 ‘제2의 오징어게임’이 될 수 있다는 기대감이 형성되고 있다고 소개했다.

(사진= 넷플릭스 블로그 캡처)


CNN비즈니스는 20일(현지시간) 젊은 여성 변호사에 대한 새로운 이야기가 넷플릭스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자면서 투자자들은 우영우가 오징어게임과 같은 성공을 거울 수 있다는 희망을 보고 있다고 전했다.

자폐 스펙트럼을 가지고 있는 신입 여성 변호사 우영우를 주인공으로 하는 이 드라마는 최근 2주(7월4~17일) 동안 넷플릭스에서 비영어 프로그램 중 가장 많이 본 프로그램 1위에 올랐다. 넷플릭스는 우영우가 8개국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22개국에서 10위 안에 들었다고 밝혔다.

넷플릭스는 또 이날 블로그를 통해 우영우가 31개 언어로 방영된 이후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태국, 베트남 등지에서 인기를 끌었다며, 우영우의 성공을 선전했다.

최근 몇 년 동안 넷플릭스는 아시아·태평양 지역에 화력을 집중하고 있으며, 아태 지역에서의 성장이 다른 지역에서의 하락세를 상쇄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다고 CNN비즈니스는 전했다.

실제로 넷플릭스는 전날 2분기 실적발표에서 북미(미국·캐나다) 시장에서는 130만명의 가입자가 감소했고, 유럽·중동 ·아프리카에서는 77만명이 줄었다고 밝혔다. 반면 아시아 지역의 가입자는 약 110만명 늘었다.

CNN비즈니스는 “특히 한국 콘텐츠는 지난해 전 세계에서 최고 인기프로그램에 올랐던 오징어게임의 엄청난 성공 이후 이 넷플릭스에 특히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사진= ENA 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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