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연계 군복무 설계, 취업지원까지…'병역진로설계지원센터' 개원

관계부처 협업, 서울지방병무청 내에 설치
적성에 맞는 군 복무 분야 추천해 주고
군 생활 적응과 취업 관련 서비스도
  • 등록 2020-07-01 오후 2:00:00

    수정 2020-07-01 오후 5:07:52

모종화 병무청장(오른쪽에서 다섯 번째)과 참석자들이 1일 서울지방병무청(영등포구)에서 열린 병역진로설계지원센터 개원식에서 테이프 커팅식 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병무청]
[이데일리 김관용 기자] 입영을 앞둔 청년들에게 적성에 맞는 군복무 분야를 추천하고 군 생활 적응을 돕기 위한 ‘병역진로설계지원센터’가 1일 서울지방병무청에 설치됐다.

병무청의 ‘병역진로설계’ 사업은 병역과 진로가 연계되도록 정부 각 부처가 협업해 입영 전과 복무 중, 전역 후 사회진출 시까지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입영 전에는 병무청과 교육부, 고용노동부가 맞춤 군복무 분야 설계와 국비지원 기술훈련 등을 제공한다.

군 복무 중에는 국방부와 각 군 및 중소벤처기업부가 개인 경력개발을 돕는다. 전역 후에는 고용노동부, 중소벤처기업부, 국가보훈처에서 취업을 지원한다.

이번 서울지방병무청 병역진로설계센터 개원으로 입영을 앞둔 청년들이 병무청 전문상담관의 1:1맞춤 군복무 분야 설계와 복무 중 자기계발을 위한 군 생활 정보 및 군 적응 체험 프로그램을 상시적으로 제공받을 수 있다.

향후 병무청은 모든 병역의무자에게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권역별 병역진로설계지원센터를 확대하고 온라인시스템도 구축해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모종화 병무청장은 “병무행정의 역할을 의무부과에만 그치지 않고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전환해 병역과 취업을 연계함으로써 군 복무가 경력단절이 아니라 미래를 준비하는 기회가 되고 사회진출을 위한 디딤돌이 될 수 있도록 정부 관계기관과 함께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 우승의 짜릿함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