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영전문가 칼럼] ELW는 황금비율만 지키면 된다.

방정식 풀 듯 비율과 비중을 지키는 정석투자를 해라.
매달 대박만 노리고 한 쪽으로 판단할 바에 로또투자를 해라.
경기침체가 다가온다면, 황금비율을 지킬 때 큰 수익이 다가온다.
  • 등록 2019-07-22 오후 3:16:32

    수정 2019-07-22 오후 3:16:32

주식투자를 하는 개인투자자라면, 누구나 한번쯤 ELW 매매로 대박 또는 큰 손실을 보았다는 이야기를 들어봤을 것이다. 아카데미나 온라인 장중방송을 진행하다 보면, ELW 대박을 노리고 전 재산을 한 포지션에 투자하는 개인투자자들을 만난다. 하지만, ELW는 매달 대박만 노리고 한쪽으로 판단할 바에 로또투자를 하라고 조언하고 싶다.

황금비율을 지켜서 투자했는가?

ELW는 매달 대박을 내는 매매가 아니다. 자다가도 코 베어가는 파생시장에서 정석투자는 반드시 다짐하고 시작해야 한다. 대박은 정석투자를 하다 보면 다가온다. ELW는 원금부터 회수하다 보면 변동성이 큰 시장에서 큰 수익이 나는 투자다. 재무구조를 확인하지 않고 차트만보거나 이슈만보고 매수하는 주식투자는 깡통계좌를 만드는 것처럼 파생 역시 황금비율을 지키지 않으면 망하게 된다. 하지만, 정석투자를 한다면 ELW는 두려워할 매매는 아니다. ELW투자의 매력은 경기하락시 종목을 고를 필요 없이 비중을 지키면 수익이 날 수 있기 때문이다.

ELW 정석투자란,

1. 황금비율 방정식(1콜1풋1타1헷)

방정식 풀듯 비율과 비중을 지키는 정석투자를 해라. 5대5비중을 지키면서 매매해야 한다. 시장을 판단하고 예측해선 안 된다.

매달 대박만 노리고 한쪽으로 판단할 바엔 로또투자를 해라(콜맨 풋맨은 가라). 양매매를 하면서 보유상품이 오른 만큼의 50%를 매도해 나가다 보면, 변동성 클 때 전량수익청산의 기회가 주어 진다.

2. 1인기업이기에 보증금은 반드시(원금) 지켜라

비중을 지키면 원금은 지킨다. 5대5를 유지하다 보면 원금은 지켜낸다.

줄 때 수익을 취하자. 100%이상 상승 시에는 90%이상 회수해야 한다. 큰 등락 이후에 프리미엄 축소가 강하게 다가온다. 단타는 전량회수(단타는 내 돈 아닌가?!)

3. 4ㅡ4ㅡ4원칙

등락이 클 때 큰 수익이 난다. 때를 기다려야 한다. 매달 큰 수익은 나지 않는다. 그러나 변동성 확대 시에는 엄청난 레버리지를 가지고 있기에 동일자금으로 주식등락대비 수십 배의 상승위력이 있다.

12개월 매매 중 4개월 큰 등락 4개월 보통의 수익 4개월 원금을 지켜라. 4개월은 원금회수 +알파 정도의 수익이 난다. 4개월은 200%전후의 수익이 가능하다. 마지막 4개월이 1년 연봉을 해내는 시간이기에 매달 똑같은 금액으로 투자를 하여야 한다.

ELW 정석 투자를 다짐한 채 원금을 회수하다 보면, 우연히 대박이 다가올 것이다.

※ 작성: 이데일리ON ELW 매매 리딩·교육 전문가 ‘퀸스탁 구미영’

[본 글은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그림 같은 티샷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