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거돈, 유치장서 "가슴 답답하다"...호송차 타고 병원行

  • 등록 2020-06-02 오후 2:57:27

    수정 2020-06-02 오후 2:57:27

[이데일리 박지혜 기자] 부하직원 강제추행 혐의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를 받고 경찰서 유치장에서 대기하던 오거돈 전 부산시장이 “가슴이 답답하다”고 호소해 병원으로 옮겨졌다.

오 전 시장은 2일 오후 2시께 부산 동래경찰서 유치장에서 구속영장 발부 여부를 기다리던 중 이 같은 증상을 호소, 병원 치료를 요구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경찰은 경찰관 동행하에 오 전 시장을 호송차에 태워 인근 병원으로 옮겨 치료를 받도록 했다.

오거돈 전 부산시장이 2일 강제추행 혐의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마친 뒤 부산 동래구 동래경찰서로 들어서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자신의 집무실에서 부하직원을 강제 추행한 혐의를 받는 오 전 시장은 영장실질심사에 출석해 혐의를 시인했지만 우발적인 범행을 주장한 것으로 알려졌다.

오 전 시장은 이날 오전 부산지법 251호에 변호인들과 함께 모습을 드러냈다.

오 전 시장 측은 심문에서 혐의를 대부분 시인하며 “입이 열 개라도 할 말이 없으며 스스로 범행이 용납이 안 돼 시장직에서 물러났다”며 “피해자에 대한 2차 피해를 막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취지의 말을 한 것으로 전해졌다.

변호인 측은 오 전 시장이 도주 우려나 증거 인멸 우려가 없으며 주거도 일정하기 때문에 구속영장이 기각돼야 한다고 주장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검찰은 오 전 시장이 업무시간 부하 직원을 집무실로 불러 강제 추행한 혐의에 대해 ‘계획적인 범행’이라며 혐의의 중대성과 구속 수사의 필요성을 주장한 것으로 전해졌다.

오 전 시장은 이날 오전 11시 15분부터 30여 분간 영장실질심사를 받은 뒤 동래경찰서 유치장에서 구속영장 발부 여부를 기다렸다.

오 전 시장은 경찰서 유치장에 입감되며 혐의와 법원 판단과 관련한 취재진 질문에 “죄송하다”고만 답했다.

오 전 시장의 영장 발부 여부는 이날 오후 늦게 결정될 것으로 예상된다.

법원이 구속영장을 발부하면 오 전 시장은 그대로 유치장에 수감되고 기각하면 유치장에서 곧바로 풀려난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이조의 만남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