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교통공단, 자율자동차 교통신호 인식 주행 합동시연회 개최

대구서 실시간 교통신호정보 서비스 실증
  • 등록 2021-11-22 오후 4:35:29

    수정 2021-11-22 오후 4:35:29

[이데일리 정두리 기자] 도로교통공단은 실시간 교통신호정보 서비스의 실증을 통해 다양한 서비스 개발을 활성화하고자 22일 대구 지능형자동차부품진흥원 인근 도로에서 합동 시연회를 개최했다.

도로교통공단이 22일 대구 지능형자동차부품진흥원 인근 도로에서 개최한 합동 시연회 현장. (사진=도로교통공단)
공단은 자율주행차 상용화에 대비해 자율주행차의 안전한 운행 지원뿐만 아니라 일반운전자들의 교통편의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디지털 교통신호정보 제공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시연회에는 이주민 도로교통공단 이사장, 채홍호 대구광역시 부시장, 김진표 대구경찰청장, 성명호 지능형자동차부품진흥원장이 참석했으며, 아이나비, 오토노머스에이투지, 스프링클라우드, 이모션 등의 기업이 참여했다.

공단은 앞서 지난해 대구 수성 알파시티에서 신호정보를 활용해 자율주행차의 교차로 전방향 주행을 성공시켜 기술의 우수성을 입증한 바 있다. 이후 공단과 대구시는 미래 교통인프라 기술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대구 전역의 실시간 신호정보를 개방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공단은 이번 시연회를 통해 교통 혼잡으로 인한 정체 발생 시 현장 경찰관의 수동 제어 상황에서도 자율주행차가 디지털로 교통신호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비보호좌회전 정보도 제공해 자율주행차가 해당 정보를 이용해 주행이 가능하도록 하는 등 계속해서 신호정보가 잘 활용될 수 있도록 관련 기술을 개발 중에 있다.

이주민 도로교통공단 이사장은 “이번 합동 시연회를 통해 전국의 모든 지역에서 자율주행차가 다닐 수 있는 기반이 만들어졌으며, 조만간 일반운전자들도 실시간 신호정보를 활용한 서비스를 받아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그림 같은 티샷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