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박민 기자] KG모빌리티(이하 KGM)는 지난 1월 내수 3762대, 수출 5410대를 포함 총 9172대를 판매했다고 1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월(1만1003대) 보다 16.6% 감소한 수준이다. 다만 수출 물량은 꾸준히 늘면서 직전 12월과 비교하면 46.1% 판매량이 증가했다.
 | 토레스 EVX.(사진=KG모빌리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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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월 판매실적을 보면 내수 판매(3762대)는 계절적 비수기와 전기차 보조금 미확정 등의 영향과 소비 심리 위축 상황이 이어지며 전년 동월(7130대) 대비 47.2% 감소했다. 직전 12월(3507대)과 비교하면 7.3% 늘며 일부 회복세를 보였다.
같은 기간 수출(5410대)은 터키와 벨기에, 뉴질랜드 및 홍콩 지역 등으로 토레스 EVX와 렉스턴 스포츠&칸 등의 판매가 늘며 지난해 9월(5514대) 이후 4개월 만에 5000대 판매를 넘어섰다. 전년 동월(3873대·CKD포함)보다 39.7% 증가했고, 직전 12월(2772대)보다는 95.2% 늘었다.
회사 측은 지난해 12월부터 본격적으로 글로벌 판매를 시작한 토레스 전기모델 EVX 판매 물량 증가와 함께 신시장 개척과 KD(현지 조립형 반제품, Knock Down) 사업 등을 강화해 올해 해외 판매가 더욱 늘 것으로 전망했다.
KGM은 “공격적인 마케팅 전략과 상품성 개선 모델 및 토레스 쿠페 등 신모델 출시를 통한 내수 시장 대응은 물론 신시장 개척과 KD 사업 확대 등 글로벌 시장 공략 강화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KGM은 올해 창립 70주년을 기념한 1954돈 골드바 증정 이벤트와 전 차종에 대한 고객감사 차량 점검 서비스 등 내수 시장 한계 극복을 위한 다양한 고객 케어서비스 역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