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3,006.16 1.17 (-0.04%)
코스닥 995.07 1.37 (+0.14%)
현대중공업 청약 경쟁률
live_hov

현대중공업 실시간 경쟁률

추석도 모바일로..사진·영상 모바일 비중 ↑

페이스북, 모바일 중심으로 바뀌는 추석 풍속 '인포그래픽' 공개
  • 등록 2016-09-07 오후 3:24:37

    수정 2016-09-07 오후 3:24:37

[이데일리 김유성 기자] 모바일을 활용한 커뮤니케이션이 갈수록 활발해지고 있다. 특히 추석 기간 생성된 게시물은 데스크톱보다 모바일에서 업로드된 비중이 월등히 높았다.

페이스북이 지난해 9월과 10월 내부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지난 2015년 추석에는 모바일의 활약이 두드러졌다. 추석 기간에 생성된 게시물, 사진, 동영상 중 모바일 게시물의 비중은 데스크톱 대비 9.21배 높았다. 2014년 추석에는 데스크톱 대비 모바일 게시물의 비중이 약 5배 높았던 것을 고려하면 상당히 높은 편이다.

추석 기간 동영상 게시물의 생성도 눈에 띄게 증가했다. 특히 ‘45-54세 연령층’, ‘학부모’, ‘남성’들의 동영상 포스팅은 평소보다 각각 25.8%, 15.9%, 14.4% 증가했다. 추석 기간 페이스북의 주요 키워드로는 ‘추석 음식’, ‘추석 선물’ 등과 함께 ‘여행’과 ‘숙박’ 관련 키워드가 꼽혔다. 여행이나 혼자만의 휴식 등 색다른 추석을 계획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추석 기간 모바일 쇼핑 관련 데이터도 공개됐다. 온라인 쇼핑은 추석 연휴 약 3주 전부터 급증했다. 이는 페이스북에서 ‘추석 선물’과 관련된 대화가 증가하기 시작하는 시기와 동일하다. 온라인 쇼핑의 76%는 모바일에서 발생했다. 특히 ‘25-34세 연령층’은 온라인 쇼핑의 91%를 모바일에서 진행했다.

한편 인스타그램에서는 ‘추석’, ‘연휴’, ‘명절’, ‘한가위’, ‘즐추’, ‘여행’ 등의 해시태그가 추석 기간 동안의 인기 해시태그로 꼽혔다.

페이스북이 공개한 추석 인사이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페이스북 비즈니스 블로그(https://www.facebook.com/business/news/2016-chuseok-kr)에서 살펴볼 수 있다.



소셜 댓글by LiveRe

많이 본 뉴스

뉴스레터를 신청하세요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발행인 곽재선 I 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