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봉주 "이재명 불가론자는 사회부적응자…내가 바로 '대깨문'"

  • 등록 2021-10-06 오후 4:43:14

    수정 2021-10-06 오후 4:43:14

[이데일리 권혜미 기자] 정봉주 전 열린민주당 의원이 더불어민주당 대선주자인 이재명 경기지사를 반대하며 일명 ‘이재명 불가론’을 제기하는 일부 세력들에게 “사회 부적응자”라는 표현을 쓰며 원색적인 비난을 이어갔다.

지난 3일 정 전 의원과 김영우 전 국민의힘 의원이 함께 진행하는 유튜브 채널 ‘봉원반점’엔 ‘봉도사! 꼴통친문 때문에 뚜껑 열린 사연은? 폭주 폭주’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이날 정 전 의원은 더불어민주당 내에서 지지율 1·2위를 다투고 있는 이 지사와 이낙연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언급하며 “민주당 게시판에 가보면 ‘어차피 대통령은 이재명이다’라는 말이 많다. 핵심은 이낙연 후보가 스스로 자살골을 찼다는 거다. (이 전 대표는)네거티브를 하지 말았어야 한다. 자기 몸에 안 맞는 옷을 입은 거다”라고 평가했다.

사진=유튜브 ‘봉원반점’ 캡처
그러면서 “첫날 대전 충남에서 55% 투표를 기록한 것을 보고 속으로 경선 종결 선언을 했다. 어차피 이낙연 후보가 싸움의 권법을 잘못 잡은 거다. (지지율이) 오르려고 하면 네거티브로 팀킬을 했다. 그래서 오르지 못하고 주저앉는 상황이다”라고 덧붙였다.

이에 김 의원이 “SNS 상에서 이재명 후보에 대한 반발을 느끼지 않느냐”고 하자 정 의원은 “강성 친문이 아니라 꼴통 반골들, IS”라고 정의하면서 “친문을 빙자한 반문들이다. 이 방송 와서 댓글 폭파 좀 해봐라. 무슨 X소리냐. 내가 바로 대깨문(열혈 친문재인 지지자를 뜻하는 비속어)이다”라며 분노했다.

그러면서 “이 세상의 모든 것이 다 불만인 꼴통들이 있다. 키보드 워리어, 골방 전사, 사회 부적응자들이다. 하루 열 시간 키보드 워리어(악플러)하고 있는 게 정상이냐”고 따지면서 “너희들이 무슨 친문이냐. 이렇게 방송이 나가야 걔들이 정신 차리고 공격을 해댄다. 무슨 ‘이재명 불가론’이냐. 그럼 정권 넘겨주자는 거냐”고 대응했다.

또 이 지사를 뽑느니 국민의힘 대선 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에 투표하겠다고 말한 일부 세력에 대해선 “그러니까 너희들이 문제가 있는 거다. 정상적으로 생각해도 민주정부 4기다”라고 강조했다.

끝으로 정 전 의원은 민주당 정권의 연장을 강조하면서 “난 40년 동안 민주화 운동 세력에서 한 발도 외면하지 않은 자다. 그들이 나를 비판할 수 없다. 어디서 자기들이 친문이라고 하면서 이재명이 안된다고 하냐. 우린 민주 정부 4기를 세우겠다는 거지, 이재명을 대통령으로 만들자는 게 아니다. 정권유지를 하는데 1위를 한 게 이재명이니 대표주자로 미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녀 골퍼' 이세희
  • 돌발 상황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