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태희 "어린이집 급간식비 유치원 수준에 맞추겠다"

정부 유보통합안에 어린이집 급식비 인상계획 밝혀
급식비 불균형 "매우 잘못된 현상"이라 강조
올해 에듀테크 확대, 지역교육협력체제 구축 방침
  • 등록 2023-01-17 오후 5:19:58

    수정 2023-01-17 오후 5:19:58

17일 경기도교육청 남부청사에서 열린 신년 기자회견에서 임태희 교육감이 올해 경기교육정책을 설명하고 있다.(사진=경기도교육청)


[수원=이데일리 황영민 기자]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정부의 유아교육과 보육체계를 통합하는 안과 관련 “유치원 수준으로 어린이집에 급·간식비 지원을 같은 수준으로 지원하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교육부 소관인 유치원과 달리 복지부 소관으로 낮은 급·간식비가 지원됐던 어린이집에도 양질의 급·간식을 제공하겠다는 뜻이다.

임 교육감은 17일 경기도교육청 남부청사에서 열린 새해 기자회견에서 “어린이집에 대해서는 유치원에 비해서 급식비가 형편없이 낮게 지원되고 있다. 균형이라는 차원에서 매우 잘못된 현상이라고 생각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현재 정부는 유치원과 어린이집으로 이원화된 만 0~5세 대상 유아교육과 보육체계를 통합하는 ‘유보통합’을 추진할 추진위원회(추진위)와 추진단(추진단)을 설 연휴 이후 출범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임 교육감은 “어차피 유보통합을 하는 쪽으로 중앙부처에서는 방향을 정해놓고 합의가 돼있는 상태”라며 “행정적으로 여러 가지 해결해야 될 과제가 TF가 구성되면 논의가 돼서 조정될 텐데 그 이전이라고 할지라도 (경기도교육청은) 급·간식비의 경우에는 누리과정은 같은 수준으로 지원하겠다”고 했다.

임 교육감은 새해 경기교육정책에 대해 “지난 기간은 새로운 경기교육의 설계도를 만들고 기초를 닦은 기간”이라며 “올해 구상하는 내용을 제대로 실행해 교육의 변화를 체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학교는 선생님과 학생이 교실 속에서 교육과정을 함께 이뤄가는 교육의 중심”이라며 “학교를 적극 지원하기 위해 에듀테크 활용 교육을 확대하고 지역교육협력 체제를 구축해 미래 교육을 향해 나아가겠다”고 강조했다.

또 학생 인권과 교권 문제에 대해서는 “학생 인권이 중요한 만큼 교권의 균형도 중요하며, 학교의 갈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최대한 교육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장치를 마련할 것”이라며 교육적 해결을 강조했다.

이어 “이를 위해서는 근본적으로 인성교육이 중요하므로 성장 단계에 맞는 인성교육 프로그램을 체계적으로 구축해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임 교육감은 “자율, 균형, 미래를 기조로 기본과 기초를 겸비한 미래인재를 기르겠다는 목표는 분명하다”며 “학생이 달라지고, 선생님이 달라지고, 학교가 달라졌다는 변화를 체감할 수 있는 경기교육을 만들기 위해 힘쓰겠다”고 거듭 강조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 우승의 짜릿함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