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입당 결정 못해…캠프 합류 인사 징계는 부적절"

대선 출마 이후 처음으로 부산 방문
"늦지 않게 행로 결정해 그 방향으로 쭉 갈 것"
"부산, 우리나라 산업화 및 민주화 이끈 도시"
  • 등록 2021-07-27 오후 2:30:46

    수정 2021-07-27 오후 2:30:46

[이데일리 권오석 기자] 야권의 유력 대선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국민의힘 입당 여부에 대해 “아직 결정은 못 했다”면서 “늦지 않게 내 행로를 결정하면 그 방향으로 쭉 갈 것이다”고 주장했다.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27일 오전 부산을 방문, 북항재개발 현장을 살펴보면서 박형준 부산시장과 대화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윤 전 총장은 27일 오전 부산 국제여객터미널 북항재개발홍보관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현실 정치에서 활동하는 분들을 많이 영입해서 조언을 받아가며 캠프를 꾸려나가야 하지 않겠나 싶어서 최근 여러 분들을 새로 모셔왔다”고 이같이 밝혔다.

앞서 윤 전 총장은 국민의힘 소속 원외 당협위원장들을 대거 캠프 인사로 영입했다. 다만 국민의힘은 윤 전 총장이 아직 입당을 하지 않은 상황에서 캠프로 몰려가는 상황은 부적절하다고 판단, 징계를 검토하겠다고 밝혔었다.

이에 대해 윤 전 총장은 “(국민의힘은) 공당이기 때문에 당외 인사 캠프에 당 관계자들이 관여하게 되면 그런 말이 나올 법도 하다”면서도 “바람직한 건 아니라고 생각한다”고 지적했다.

그는 “국민과 정치권에 있는 분들에 예측 가능성을 드리고, 늦지 않게 내 행로를 결정해서 그 방향으로 쭉 갈 것이다”고 덧붙였다.

야권의 `킹 메이커`인 김종인 전 비상대책위원장과의 만남도 시사했다. 그는 “김 전 위원장은 가까운 시일 내에 만나뵙겠다고 했다. 지금은 휴가를 가신 것 같은데 다녀오면 한번 뵐 생각이다”고 말했다.

이외에도 그는 경기침체, 인구유출 등 위기를 겪는 부산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윤 전 총장은 “부산은 우리나라의 산업화와 민주화를 이끄는 데 큰 기여를 한 도시”라며 “부산이 세계적인 해양도시로 발돋움하는 데엔, 부산 주민들의 이익만이 아니라 대한민국 전체의 이익이 걸려있다”고 추켜세웠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그림 같은 티샷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