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벤처투자, ‘KVIC 뉴스레터(NewsLetter) 8호’ 발간

  • 등록 2020-08-03 오후 3:25:13

    수정 2020-08-03 오후 3:25:13

[이데일리 박철근 기자] 한국벤처투자(KVIC)는 3일 ‘KVIC뉴스레터(NewsLetter)’ 8호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번호에는 부동산과 기술의 융합인 프롭 테크(Prop Tech) 산업의 국내외 트렌드를 살펴본 트렌드 리포트와 함께 빈기범 명지대 경제학과 교수의 Along-COVID 시대의 벤처투자에 의한 혁신성장의 중요성을 강조한 기고문도 확인할 수 있다.

또 예비 유니콘 인터뷰, 투자 트렌드 리포트, 모태펀드 통계 자료 등을 포함한 ‘한국 벤처캐피털 시장(Korea VC Market)’, 세계 VC 시장 동향을 전하는 ‘글로벌 VC 마켓(Global VC Market)’, 사내 기자단이 들려주는 한국벤처투자 소식지 ‘KVIC 인사이드(Inside)’와 외부 기관의 주요 소식을 담은 ‘마켓 업데이트(Market Updates)’가 있다.

예비 유니콘 인터뷰에서는 하나의 가방으로 여러 개 디자인을 연출할 수 있는 러브참(Lovecharm)을 개발한 엘씨벤처스의 성장 스토리를 담았다.

엘씨벤처스는 브랜드 론칭 1년이 되지 않아 국내 주요 백화점에 입점했고 이랜드 차이나를 통해 해외 첫 진출에도 성공하며 아마존에서도 곧 판매할 예정이다. 향후 AI(인공지능) 추천 알고리즘을 개발해 제조와 ICT(정보통신기술) 융·복합 기업으로 발전한다는 계획이다.

이외에도 7월 모태펀드 출자 신규 결성 조합과 모태 출자펀드 투자기업의 신규 IPO 현황도 확인할 수 있다.

글로벌 VC 마켓에서는 미국의 2분기 VC 펀드 결성, VC 투자·회수와 관련된 통계자료와 더불어 비대면 투자 경험에 관한 글로벌 VC 설문 결과를 공유한다. 중국의 주요 VC 뉴스로는 ‘알리페이’를 운영하는 앤트그룹의 커창반·홍콩 증시 상장 예정 소식을 전한다.

한국벤처투자 사내 기자단은 비대면·바이오·그린뉴딜 분야의 스타트업 및 벤처기업에 투자하는 1조 원 규모의 스마트 대한민국 펀드 조성 계획과 신규 투자형 R&D 사업 관련 소식을 전한다.

한편 KVIC 뉴스레터는 홈페이지 구독신청을 통해 메일로 받을 수 있으며, 카카오톡 채널 푸시 알림 서비스 이용도 가능하다. KVIC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채널에서는 뉴스레터 내용을 카드 뉴스 형식으로 이해하기 쉽게 전달한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이조의 만남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