安·黃, 또 부동산 공격…金 “허무맹랑한 얘기”

국민의힘 3·8 전당대회 강원 합동연설회
金, 땅투기 의혹 해명에도 도덕성 지적
  • 등록 2023-02-23 오후 5:00:49

    수정 2023-02-23 오후 5:00:49

[이데일리 김기덕 기자] 국민의힘 차기 지도부를 선출하는 3·8 전당대회가 갈수록 혼탁해지고 있다. 김기현 후보가 23일 본인을 향한 울산 땅투기 의혹에 대해 기자회견을 열어 직접 해명을 했지만, 안철수·황교안 후보는 또다시 도덕성 문제 등을 지적하며 맹공격을 날렸다.

안 후보는 이날 오후 강원 홍천군 홍천종합체육관에서 열린 제3차 전당대회 합동연설회에서 “보수의 핵심이자 기본이 도덕성”이라며 “대장동 사태를 일으킨이재명에게 표를 줄 수 없어서 정권 교체가 됐다. 부동산 의혹이 있는 김 후보가 당대표가 되면 국민들의 표를 제대로 받을 수 있겠냐”며 목소리를 높였다.

이 같은 발언에 현장에서는 김 후보를 지지하는 당원들을 중심으로 야유가 쏟아졌다. 하지만 안 후보는 이어 “도덕적인 문제는 이미 벌어진 일에 대한 것이며, 특히 20·30 세대의 분노를 산 김기현 후보는 이미 그 터널에서 빠져나올 수 없을 것”이라며 “총선 승리를 위해 가장 적합한 당대표는 안철수가 적임자”라고 말했다.

이날 합동설명회에 앞서 당 주요 지도부가 강원도 당원들에게 인사말을 했다. 이 자리에서 유흥수 당 선관위원장은 “도에 넘치는 언행이나 비난, 상대방 비방만으로 절대 우리 당원들의 표심을 얻을 수 없다”며 “각 후보자는 정책 비전으로 다퉈주기를 다시 한번 선관위원장으로서 간곡히 당부한다”고 말했다. 하지만 이후 열린 당대표 후보들은 서로를 향한 날선 발언을 이어갔다.

황 후보는 “저는 김 후보가 사퇴해야 한다고 얘기하고 있다. 이건 자유대한민국을 지키고 윤석열 대통령을 지키기 위한 것”이라며 “김 후보를 개인적으로 좋아하지만 이런 이유로 ‘아직은 아니다’라고 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대해 김 후보는 “제가 소유한 산이 있는데 내 산 밑에 터널 뚫으라고 로비했다는 얘기를 하고 있다”며 “터널을 뚫으면 땅값 떨어지냐 올라가냐 등과 같은 허무맹랑한 얘기하면서 전당대회를 흐리고 있다”고 반박했다. 김 후보는 또 “문재인 정권이 아무리 절 죽이려해도 죽지 않고 살아있다”며 “이는 제가 청렴결백했기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국민의힘 황교안·안철수·김기현·천하람 당대표 후보(왼쪽부터)가 23일 오후 강원 홍천군 홍천종합체육관에서 열린 제3차 전당대회 강원 합동연설회에서 손을 맞잡고 인사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제공)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 우승의 짜릿함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