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 인근주민들 한자리에…소통의 장 거듭난 `아일랜드캐슬`

3일 경기도 최대 플리마켓 '신신상점' 장터 열려
오는 10월 경기북부 최초 가을페스티벌도 추진
아일랜드캐슬 "의정부 주민과 상생 위해 최선"
  • 등록 2019-09-03 오후 6:16:05

    수정 2019-09-03 오후 6:16:05

의정부 아일랜드캐슬 호텔동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플리마켓에서 숙박권 등 경품 추첨행사가 열리고 있다.(사진=정재훈기자)


[의정부=이데일리 정재훈 기자] 지난해 문을 연 복합리조트 아일랜드캐슬이 의정부 주민들의 바람처럼 개장 1년 만에 지역 내 소통의 공간으로 거듭나고 있다. 각 지역에서 열리는 각종 플리마켓(벼룩시장) 행사를 주관하는 등 경기도 내에서 가장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플리마켓 매니지먼트 신신상점까지 아일랜드캐슬에 장터를 열어 의정부시는 물론 아일랜드캐슬이 경기북부지역에서 갖는 상징적 의미를 보여줬다.

3일 아일랜드캐슬 호텔동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신신상점&아일랜드캐슬 플리마켓에는 평일임에도 불구하고 의정부를 비롯한 양주와 포천, 동두천 등 경기북부지역 주민들과 서울 도봉, 노원, 강북에서 온 방문객들로 가득찼다. 이번 플리마켓에는 신신상점과 함께하는 먹거리와 패션, 액세서리 등 다양한 분야의 56개 셀러들이 참가해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됐다.

신신상점은 함께하는 셀러들의 요청에 따라 의정부 행사를 수개월 전부터 준비했다. 하지만 마땅한 장소를 찾지 못하던 중 아일랜드캐슬에 플리마켓 개최 의사를 전해 성사되면서 이날 장터가 열렸다. 여기에 아일랜드캐슬은 숙박권과 뷔페, 워터파크 이용권 등 경품을 기꺼이 후원해 방문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이끌어 냈다.

6시간이라는 짧은 시간 플리마켓이 열렸지만 1000여명에 달하는 주변 지역 주민들이 찾아 몇몇 셀러들은 준비한 제품을 모두 판매하는 성과를 올려 인기를 실감했다.

신신상점의 한민규 공동대표는 “의정부에서 플리마켓을 열어달라는 셀러들의 요구로 아일랜드캐슬이 인근 지역에서는 가장 적합하다고 생각해 콜라보행사를 마련했다”며 “크게 홍보를 하지 못했는데 경기북부는 물론 서울에서도 많은 분들이 찾아와 아일랜드캐슬이 이 지역에서 얼마나 큰 의미를 갖는지 알게 됐다”고 말했다.

신신상점은 이날 플리마켓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것을 계기로 아일랜드캐슬과 오는 10월 초 맥주축제와 플리마켓이 결합된 경기북부지역 최초의 가을페스티벌을 준비하고 있다.

정병술 아일랜드캐슬 마케팅팀 차장은 “신신상점과 함께 진행할 가을페스티벌을 통해 아일랜드캐슬과 의정부시민이 서로 상생하는 모습이 그대로 보여질 것”이라며 “수도권 북부지역을 대표하는 복합리조트로서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 우승의 짜릿함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