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젠트, '주주친화 정책 필두' 간담회 성료

경영진들 진솔한 발언에 주주들 긍정적 반응 보여
경영권 확보 시 보호예수 3년으로 공식 확약
  • 등록 2021-01-12 오후 3:32:20

    수정 2021-01-12 오후 3:32:20

[이데일리 장구슬 기자] 분자진단 전문기업 솔젠트㈜(공동대표이사 유재형·이명희)가 주주와의 원활한 소통을 위해 개최한 신년 간담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12일 밝혔다.

단상 왼쪽 첫번째부터 유재형 공동대표, 이명희 공동대표가 간담회에서 주주분들의 질의에 응답하고 있다. (사진=솔젠트 제공)
솔젠트 대전 본사 신축 스마트공장 대회의장에서 지난 8일부터 9일까지 양일간 개최된 간담회에는 많은 주주들이 참석한 가운데 다양한 질의응답을 중심으로 소통이 이뤄졌다. 그뿐만 아니라 온라인을 통한 생중계에도 수백 명이 동시 접속하는 등 진정한 소통을 이룬 결과를 가져왔다.

솔젠트 최대 주주인 이원다이애그노믹스㈜(이하 EDGC)와 솔젠트는 모두 바이오산업의 길을 가고 있지만, 서로 다른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어 시너지 효과를 통해 진정한 글로벌 바이오 기업으로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간담회 자료에 의하면 현재 솔젠트는 EDGC와 함께 다수의 해외 수출계약을 진행하고 있어 올해에도 견조한 외형 성장이 기대된다.

실제로 지난 9일 간담회에 참석한 신상철 EDGC 공동대표는 한 주주의 질문에 “경영권 확보 시 보호 예수를 3년으로 할 것이나, 그렇지 않은 경우 회사 경영진을 신뢰할 수 없는 상황이므로 보호 예수를 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상장 주관사인 미래에셋대우는 간담회에서 솔젠트는 이미 실사를 통해 많은 부분이 진행됐고, 그 결과 현재 상장을 위한 두 가지 요건인 형식적 외형 요건과 질적 요건을 갖추고 있어 절차를 통해 오는 7월 중 상장이 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한편 간담회는 정부의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진행됐고 사전에 대전 시청 확인 절차도 거쳤다. 본 영상은 유튜브에서 ‘솔젠트 주주 간담회’를 검색하면 다시 볼 수 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2억 괴물
  • 아빠 최고!
  • 이엘 '파격 시스루 패션'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