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병X"…막말 김소연 '징계 위기'

막말 쏟아내 징계위 회부된 김소연
"폭력적 전체주의" 반발
별다른 소명 없으면 중징계 가능성도
  • 등록 2021-08-04 오후 4:13:46

    수정 2021-08-04 오후 4:14:29

[이데일리 이세현 기자] 김소연 전 대전 유성을 당협위원장(변호사)이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를 향해 비속어와 막말을 쏟아낸 것과 관련해 당이 징계 절차에 착수했다.

김소현 전 대전 유성을 당협위원장. (사진=뉴시스)
김 전 위원장은 4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대전시당으로부터 받은 징계 회부 관련 출석요구서를 공개하며 “그 단어(XX)를 쓴 당사자인 이준석이 있는데 재밌는 사유로 징계 청원을 했다”라며 “폭력적 전체주의”라며 반발했다.

그러면서 “지금 당에 극히 유해한 행위를 누구보다 심하게 하는 자는 바로 당 대표”라며 “해당 단어 사용이 당의 위신을 훼손했다고 판단하거나 당 대표 비판이 유해한 행위라고 한다면 이준석은 내로남불을 제대로 인증하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국민의힘 대전시당은 오는 10일 윤리위원회를 소집하고 김 전 위원장에 대한 징계를 검토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윤리위 규정에 따라 서면 또는 제3자를 통한 소명 등을 할 수 있다. 소명에 불응, 진술 의사가 없는 것으로 판단될 경우 중징계가 내려질 가능성도 있다.

앞서 김 전 위원장은 지난달 25일 자신의 SNS에서 “3번이나 낙선한 주제에 세상 정치 다 아는 양 지껄이는 XX 중의 상XX”이라며 이 대표를 비판했다.

또 이 대표와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의 ‘치맥 회동’을 두고도 “윤 전 총장이 고수는 고수다. 뱀 같은 녀석에게 안 피 말리고 잘 품어서 가시면 될 듯하다”라고 말하는가 하면 “청년팔이 당 대표 덕에 우리 당이 구걸 정당으로 전락하고 있다”라고도 했다.

이에 대해 이 대표는 별다른 입장을 밝히지 않았다. 다만 지난달 26일 당 회의를 마친 뒤 기자들을 만난 자리에서 “대전시당에서 당원 윤리를 판단할 것”이라고 전했다.

김 전 위원장은 지난해 추석 연휴에 문재인 대통령을 겨냥해 ‘달님은 영창으로’라는 현수막을 내걸어 논란이 일자 당협위원장직에서 자진 사퇴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 우승의 짜릿함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