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검사 공개 이낙연 "음성"…선거전 곧바로 재개

21일 국립의료원에서 부부 함께 검사
종로 공공시설 폐쇄로 제약은 불가피
"필요하면 추경 편성도 준비" 주장도
  • 등록 2020-02-21 오후 5:08:43

    수정 2020-02-21 오후 5:25:18

이낙연 상임선대위원장이 20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선거대책위원회(선대위) 제1차 회의’에서 생각에 잠겨 있다. (사진=방인권 기자)
[이데일리 유태환 기자] 더불어민주당 공동 상임선대위원장인 이낙연 전(前) 국무총리가 21일 코로나 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검사를 실시한 뒤 음성 판정이 나온 사실을 공개했다. 이 전 총리는 만 하루 동안 잠정 중단했던 서울 종로 선거운동도 곧바로 재개하기로 했다.

이 전 총리 측 관계자는 이날 기자들에게 “이 전 총리 부부 모두 음성이다”며 이같이 밝혔다. 정치권에서는 코로나 19 사태 발생이후 처음으로 검사를 받은 사실을 공개한 사례다.

이 전 총리는 앞서 코로나 확진자가 다녀간 종로의 복지관에 방문했다는 지라시(정보지)가 돌자 참모들의 건의를 받아 코로나 검사를 받기로 했다. 지난 6일 해당 복지관을 방문한 이 전 총리는 통상 코로나 19 잠복기로 알려진 14일이 지난 상태에서 아무런 증상이 없는 등 검사를 꼭 받아야 하는 사례정의 범위에 들어가지는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이 전 총리 측은 “오전에 국립의료원에서 검사를 받았고 검사과정에 특혜는 전혀 없었다”고 강조했다. 이 전 총리는 이런 검사 결과를 받아본 직후 이날 오후부터 퇴근 인사 등을 다시 실시하기로 결정했다.

다만 종로에서 확진자가 발생한 뒤 지역 내 각종 공공시설이 폐쇄됨에 따라 선거전에 일정부분 제약을 받는 것은 불가피해 보인다.

이 전 총리는 이에 앞서서는 “필요하다면 추가경정예산안 편성도 준비해야 한다”며 코로나 19에 대응하기 위한 추경 필요성도 제기했다. 확진자가 100명을 넘어서고 첫 사망자가 나오는 등 날로 상황이 악화하자 당과 정부가 총력대응에 나서야 한다는 의미로 해석된다.

이 전 총리는 KBS라디오 ‘김경래의 최강시사’에 출연해 “야당 지도자들께서는 세금 쓰지 말라고 하시는데, 세금은 이럴 때 쓰는 것”며 “이럴 때 써서 국민들을 안심시키고 국민의 건강을 지키는 것이 정부의 기본 의무”라고 강조했다.

이어 “(규모는) 정부가 판단해주기를 바란다”며 “아마 판단하고 있으리라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총선을 앞둔 상황에서 추경을 편성하는 것에 대해 다소 부정적인 기류를 나타냈던 미래통합당도 황교안 대표 명의의 입장문을 내고 “예비비든 추경이든,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한 일에 대해 협조할 준비가 되어있다”고 입장을 전격 선회했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이 통합당 정책위의장인 김재원 의원이라 야당의 협조 없이는 추경 통과가 불가능하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그림 같은 티샷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