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안철수와 신경전…"安 실명 인터뷰 얼마나 당당한가"(종합)

“익명 인터뷰, 불화 일으키기 위한 의도”
“安, 2016년에 사는 듯…평생 즐기시라”
'박근혜 시계' 의혹에…"거짓말 해대며 장난"
  • 등록 2022-06-29 오후 6:38:24

    수정 2022-06-29 오후 6:38:24

[이데일리 박기주 기자]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29일 자신에게 부정적인 내용의 익명 인터뷰들에 대해 일침을 가했다. 특히 윤석열 대통령과 자신의 불협화음을 암시하는 익명 인터뷰 보도와 관련해 “익명 인터뷰는 대포차 같은 것이다. 무책임한 활동보단 할 말 있으면 실명으로 하셨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29일 경북 포항시 남구 동해면 연오랑세오녀테마공원에서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운데)가 영일만대교 현장 부지를 둘러보며 의견을 얘기하고 있다. (사진= 연합뉴스)
이준석 “익명 인터뷰, 불화 일으키기 위한 의도”

이 대표는 이날 경북 포항 국가해양정원 방문 후 기자들과 만나 “정진석·김정재 의원님들은 얼마나 당당한가. 제가 봤을 떈 의아한 주장들이긴 하지만 당당하게 (인터뷰에) 임하시고, 책임도 당당하게 지시는 모습이 아름답지 않느냐”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안철수 의원도 다소 주장이 희한하긴 하지만 얼마나 당당한가. 인터뷰 하시는 분들이 그런 당당한 자세로 임하셨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에도 윤 대통령과 자신의 불협화음을 암시하는 익명 인터뷰 인용 보도에 대해 “지금까지 대통령에 대한 언급을 내가 먼저 한 적이 없다. 매번 이런 것들이 익명보도(여당 핵심 관계자)로 튀어 나오고 이를 대통령실에서 반박하고 제가 그에 대해 입장을 밝혀야 하는 상황이 지방선거 이후 이어지고 있다고 꼬집었다.

앞서 한 언론이 ‘여권 핵심 관계자’의 말을 인용해 ”이 대표가 최근 윤 대통령에게 면담을 신청했지만 윤 대통령이 이를 거부했다. 대통령 실에서 이 대표에게 앞으로 만남을 요청할 경우 정확한 의제나 사유를 밝혀달라고 통보한 것으로 안다“는 취지의 보도를 했는데, 이와 관련해 익명 인터뷰를 비판한 것이다.

그는 이어 ”우연한 상황이 아니라고 본다. 누군가 의도적으로 대통령실과 당 사이에 불화를 일으키기 위해 익명 인터뷰를 하고 있다고 생각한다“며 ”국민 여러분도 앞으로 익명발로 나오는 인터뷰는 어지간해서는 무시하시는 편이 좋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29일 오전 경기도 평택시 해군 제2함대 사령부에서 열린 ‘제2연평해전 승전 20주년 기념식’에서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분향하고 있다. (사진= 연합뉴스)
이준석 “安, 2016년에 사는 듯…평생 즐기시라”

이날 이 대표는 안철수 의원과의 불편한 상황을 여과 없이 드러냈다. 전날 자신과의 불편한 관계에 대해 “내가 이 대표에 대해 어떤 공격을 하거나 그랬던 적이 없다. (이 대표) 본인이 (2016년 총선) 패배에 대한 상처가 있다든지 여러 원인이 있을 수 있겠지만 다른 분 마음을 어떻게 알겠느냐”고 언급한 안철수 의원에 대해 ”안 의원이 2016년에 살고 계신 것 같다. 평생 즐기시라“고 일축했다.

아울러 안 의원이 이 대표를 겨냥해 ‘악의적 소문을 퍼트리는 사람들이 있다’고 언급했다는 해석에 대해 그는 ”안 의원이 무슨 모임에 갔는지도 관심 없고, 들은 바도 없고, 도대체 무슨 이야기를 했다는 건지도 언론 보도 통해 본 것도 없다“며 ”당당하시면 지목을 하시고, 아니라면 익명 인터뷰에 더불어 익명 지목까지 뭐 하자는 건지 잘 모르겠다“고 맞받았다.

한편 이 대표의 ‘성상납 및 증거인멸 교사 의혹’ 핵심 연루자인 김성진 아이카이스트 대표 관련 보도와 관련해 “엄청나게 거짓말을 해대면서 장난을 치고 있다”며 격앙된 반응을 보였다.

앞서 이날 오후 중앙일보가 김 대표를 접견한 김소연 변호사와의 인터뷰를 보도하면서 김 변호사가 “9년전 이준석 대표(당시 한나라당 비상대책위원)를 접대한 뒤 이준석 대표로부터 박근혜 시계를 받았다”고 말했다고 전했다. 김 대표가 당시 청와대에서 제작한 ‘박근혜 시계’를 갖고 싶어했는데, 2013년 7월 11일 이준석 대표를 대전 룸살롱에서 접대하면서 ‘당신은 박근혜 키드이니 박근혜 시계 구해줄 수 있나. 너무 갖고 싶다’고 요청하자 처음엔 거절했다가 성접대 이후 얼마 뒤 시계를 줬다는 취지의 인터뷰 내용이었다.

이에 대해 이 대표는 “저는 박근혜 대통령 시계를 받은적도 없고 구매한적도 없고 찬 적도 없고 따라서 누군가에게 줄 수도 없다”며 “저는 2012년 선거이후 박근혜 대통령을 본 적도 없다. 박 대통령도 알고 박 대통령을 모신 사람 모두가 안다. 대통령 시계라면 일련번호가 있을테니 누구에게 준 시계고 누가 언제 저한테 줘서 본인이 받았다는 건지 확인해보자”고 했다.

김건희 여사의 팬클럽 회장인 강신업 변호사의 계속되는 비판에 대해선 ”대통령 영부인의 팬클럽이라는 특수지위를 인정하고 싶지 않다“며 일축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홈런은 짜릿해
  • 카리나 눈웃음
  • 나는 나비
  • 천산가?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