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文, 입양아동 물건 취급 발언 사과하라"

"文 발언 너무 끔찍하게 들렸다"
"입양 부모조차 자신 떠날 때 큰 상처 받어"
  • 등록 2021-01-18 오후 2:02:12

    수정 2021-01-18 오후 2:02:12

[이데일리 송주오 기자] 서울시장 보궐선거 출마를 선언한 나경원 전 의원이 18일 문재인 대통령의 입양아 관련 발언에 대해 “입양아동을 물건 취급했다”고 비판했다.

나경원 국민의힘 나경원 전 의원이 1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당사에서 서울시장 보궐선거 경선 후보등록을 마친 뒤 질문에 답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나 전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충격적인 발언은 바로 입양에 관한 것이었다. 입양아동을 마치 물건 취급하는 듯 한 대통령 발언은 너무나 끔찍하게 들렸다”고 밝혔다.

그는 “입양아동에게 가장 큰 상처와 시련은, 바로 입양 부모조차 자신을 떠났을 때”라며 “입양 6개월 만에 파양된 아이가 여전히 입양 부모를 그리워하는 모습을 뉴스로 보며 모든 국민이 가슴으로, 마음으로 울었다. 심지어 ‘내가 잘 못해서...’라고 생각하는 아이들의 죄책감은 어른들을 죄스럽게 만든다”고 했다.

나 전 의원은 “현실적으로 파양이 불가피한 것은 사실이라 쳐도, 그것을 대통령이 ‘개선책’으로 내놓는다는 것은 말이 안 된다”며 “문재인 대통령은 오늘 대단히 심각한 실언을 했다. 당장 해당 발언을 즉각 철회하고 사과하십시오”라고 강조했다.

한편, 문 대통령은 이날 오전 신년 기자회견에서 “입양부모의 마음이 변할 수 있기 때문에 일정기간 안에는 입양을 다시 취소한다든지. 또는 여전히 입양하고자 하는 마음은 강하지만 아이하고 맞지 않는다고 할 경우에 입양아동을 바꾸는 등 여러 가지 방식의 대책도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 우승의 짜릿함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