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文대통령, 이재명과 '잘못된 만남' 하지 않길"

  • 등록 2021-10-12 오후 4:34:51

    수정 2021-10-12 오후 4:34:51

[이데일리 박지혜 기자] 국민의힘 대권주자 홍준표 의원은 12일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인 이재명 경기지사의 면담 요청에 응하지 말라고 요구했다.

홍 의원은 이날 오후 페이스북에 “현직 대통령은 과거와 달리 정당의 총재가 아닌 평당원이다”라고 운을 뗐다.

이어 “대통령은 공정한 대선 관리를 하는 자리인데 특정당 후보와 비밀 회동하는 것은 대통령이 대선에 개입한다는 의혹을 받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또 “진행 중인 ‘대장동 비리’를 공모해 은폐한다는 의혹도 받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홍 의원은 “문 대통령과 청와대는 시대가 변했다는 것을 자각하시고 처신에 신중을 기하도록 부탁드린다”며 “부디 잘못된 만남이 되지 않길 거듭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2017년 4월 7일 당시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경기도 성남시청을 방문해 이재명 시장을 껴안고 있다 (사진=뉴스1)
앞서 청와대는 이 지사가 문 대통령과의 면담을 요청해왔다며 구체적인 일정에 대해 협의하겠다고 밝혔다.

청와대 핵심 관계자는 이날 ‘이재명 후보로부터 만남 요청이 있었는지’에 대한 질문에 “최근에 면담 요청이 왔다”며 “어떻게 할지 협의를 할 것”이라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 지사가 민주당 20대 대통령 선거 후보로 선출된 지난 10일 박경미 대변인의 브리핑을 통해 “더불어민주당 당원으로서 이재명 지사의 민주당 대통령 후보 지명을 축하한다”며 “경선 절차가 원만하게 진행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는 메시지를 냈다.

한편, 국민의힘은 이날 문 대통령이 ‘대장동 의혹’에 대한 신속하고 철저한 수사를 지시한 데 대해 “검경 수사와 마찬가지로 너무 늦고 부실하다”라고 비판했다.

허은아 수석대변인은 구두 논평에서 “검찰과 경찰은 이미 한 달 가까운 시간을 늑장·부실 수사로 낭비했다”며 “국민은 이미 검경 수사만으로는 제대로 된 실체를 규명하기 어렵다고 말한다”라고 지적했다.

이어 “이미 더불어민주당 경선은 끝났다. 이재명 경기지사가 집권 여당의 후보로 선출된 마당에 제대로 된 수사가 이뤄질 리가 더더욱 만무하다”라고 주장했다.

허 대변인은 “그렇기에 특검만이 답”이라며 “대통령이 최대 비리 사건에 대한 척결 의지가 단호하다면 특검에 대한 입장을 명확히 밝혀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지사는 이날 오후 경기도청에서 ‘긴급 현안 기자회견’을 열어 대장동 및 위례신도시 개발 사업과 관련한 특혜·비리 의혹에 대한 자신의 입장을 거듭 밝혔다.

그는 “많은 분이 오해하고 있고, 일부 언론과 정치세력이 본질과 줄기는 빼고 말단적인 사안을 왜곡하며 가짜뉴스를 만들어서 마치 개발사업에 문제가 있는 것처럼 해 몇 가지 말하겠다”면서 “2018년 3월 (성남시장에서) 사퇴한 저는 집값 상승에 따른 분양가 통제, 개발이익 추가 환수 권한이 없었다”고 강조했다.

이어 “사업자들이 청렴서약을 어기고 공직자에게 뇌물을 주었다고 하므로 최근 경기도가 ‘청렴의무 위반’에 따른 배당금 지급 동결 및 기지급 배당금 환수 조치를 지시했다”고 덧붙였다.

다만 이 지사는 “인사권자 및 관리자로서 일부 직원들의 일탈행위를 사과드린다”며 “관할하던 인력이 5000명 정도 되는데 그중에 일부 직원이 오염되고 부정부패 의심이 상당히 들어서 인사권자, 관리권자로서 도의적 책임을 피할 수 없겠다”라고도 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이조의 만남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