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두환 오찬 참석' 김장환 목사, 尹에 즉석 안수기도…"하나님 믿어야돼"

윤석열 전 검찰총장 고 조용기 목사 빈소서 개신교계 지도자들 만남
김장환, 김삼환 목사 등 보수성향 종교인들 즉석 안수기도, 교계서 논란
  • 등록 2021-09-16 오후 6:14:06

    수정 2021-09-16 오후 6:15:13

[이데일리 장영락 기자] 고 조용기 목사 빈소에서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안수기도를 받은 것으로 알려져 교계 안에서 논란이 일고 있다.
사진=유튜브 크리스천투데이 캡처
윤 전 총장은 15일 오후 2시쯤 여의도순복음교회에 마련된 빈소를 방문했다. 미리 계획은 없었으나 극동방송 이사장 김장환 목사, 명성교회 원로 김삼환 목사, 예장 백석 총회장 장종현 목사, 예장 합동 총회장 김종준 목사, 여의도순복음교회 담임 이영훈 목사 등이 같은 시간대 방문해 윤 전 총장에게 안수기도를 해줬다.

김 목사는 윤 전 총장에게 “(윤 전 총장이) 대광초 시절 교회에 다녔는데 그동안 외도하다가 지금 다시 하나님 앞에 붙잡힌 것”이라며 “하나님을 믿어야 돼”라고 조언했다.

이어 이들 목사들이 모두 윤 전 총장에게 손을 올린 상태로 대전 새로남교회 담임 오정호 목사가 대표 기도를 했다.

오 목사는 “윤 후보가 대한민국에 자유민주주의가 지켜질 수 있게 은혜를 베풀어 주시라. 대통령 후보로서의 지혜와 명철을 주시고 한국교회와우리 민족의 역사를 새롭게 하게 함께하여 달라”고 기도했다. 윤석열 전 총장은 “네”라고 답했다.

안수기도는 개신교 의식으로 목사가 사람 머리나 몸에 직접 손을 얹어 축복을 해주는 기도를 말한다.

그러나 내년 대선 후보 활동을 하고 있는 현역 정치인에게 개신교계 영향력 있는 목사들이 공개적으로 안수기도를 해주는 것이 맞냐는 비판이 나오고 있다.

특히 김장환 목사는 대표적인 보수 성향 종교인으로 박정희, 전두환 독재정권을 옹호하고 정치인들과 교분도 깊은 것으로 유명하다. 2019년 겨울에는 전두환씨 등 12.12 군사 쿠데타 주역들의 기념오찬에도 참석한 것이 알려져 크게 논란이 됐다.

김삼환 목사 역시 보수적 정치 성향을 그대로 드러내는 설교로 유명한 인물이다. 특히 세월호 참사에 대해 “하나님이 침몰시켰다”는 망언을 한 것이 알려져 물의를 빚기도 했다.
사진=유튜브 크리스천투데이 캡처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이조의 만남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