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미향이 공개한 '응원' 메시지.."당당하게, 끝까지"

  • 등록 2020-06-02 오후 4:37:38

    수정 2020-06-02 오후 4:37:38

[이데일리 장영락 기자] 윤미향 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 의원이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다시 한번 의정 활동에 대한 의지를 밝혔다.

윤 의원은 2일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같은 내용의 글과 외부에서 받은 응원 편지 사진을 공개했다.

윤 의원은 “여러가지 상황이 쉽지 않지만 의원회관 530호 윤미향 의원실은 현재의 상황에서 최선을 다해 성실하게 의무를 다하기 위해 분주했다”며 “아직 자리가 잡히려면 시간이 더 걸리겠지만, 더 노력하려 한다”고 말했다.

윤 의원은 “지켜봐주시고 응원해 주시면 더 큰 힘 날 것 같다”며 “개원을 축하하며 보내주신 화분, 메세지, 전화, 일일이 찾아와 응원해 주신 의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덧붙였다.

위안부 피해자 단체인 정의기억연대 활동과 관련, 이용수 할머니의 폭로로 논란을 겪은 윤 의원은 국회 등원 며칠을 앞두고 기자회견을 열어 각종 의혹에 대해 해명했다.

해명이 충분치 않다는 의견이 여전히 나오고 있지만 윤 의원은 전날 조용히 첫 출근을 해 업무를 보며 의정 활동을 이어나갈 의사를 분명히 보여줬다.

이날 윤 의원은 자신에 대한 지지 여론도 있다는 걸 보여주려한 듯 외부에서 받은 응원 편지를 사진으로 찍어 공개하기도 했다.

한 민주당 권리당원이 보낸 메시지에는 “의원님을 응원하는 국민들이 훨씬 많다는 거 잊지마시고 힘내시길 바란다”는 인사가 담겼다. 또다른 권리당원은 “국회에서 당당하게 의정활동 하는 모습 보여달라”며 “지치기 말기, 포기하지 말기, 끝까지 함께 하기”라는 당부를 덧붙였다.

한편 이날 이해찬 대표는 윤 의원 문제에 대해 “기자회견에서 일차적으로 소명할 것은 어느 정도 했고 검찰수사 과정에서 결론을 지켜보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당 내부에서 나오는 비판 여론에 선을 긋는 메시지로 읽힌다.

이 대표는 “시민단체가 원래 안정된 것도 아니고 회계 처리에 전문성도 없어서 미숙한 점도 있고 소홀한 점도 있어서 여러 가지 이야기가 나온 듯 하다”며 정의연을 둘러싼 논란에 참작해야 할 사정이 있다는 점도 지적했다.
사진=뉴시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꼼짝 마
  • 우승의 짜릿함
  • 돌발 상황
  • 2억 괴물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