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크럼프에 미친 걸크러쉬 여성 크루 '프라임퀸즈' “날 것의 에너지가 바로 Krump!”

국내 여성 Krump 크루 ‘프라임퀸즈’
“저희의 목표는 대한민국 최고 여자 크럼프 댄스팀”
파워풀한 크럼프 특별 무대도 선보여
  • 등록 2022-11-10 오후 4:15:58

    수정 2022-11-10 오후 4:16:19

국내 여성 크럼프 크루 ‘프라임퀸즈’ 인터뷰 모습
[이데일리 서보석 PD] Mnet 인기 프로그램 ‘스트릿 맨 파이터’(이하 스맨파)가 지난 8일 10회를 끝으로 종영했다. 여덟 크루가 출연한 스맨파에서는 각 크루마다 독특한 색채가 묻어나는 다양한 댄스 장르를 보여주어 시청자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하지만 못내 아쉬움을 전하는 시청자도 존재했다. 바로 프라임킹즈가 선보였던 크럼프 장르의 팬들이다. 프라임킹즈는 첫 번째 미션인 ‘노 리스펙트’에서 1위를 차지하였지만 이후 진행된 크루 배틀에서 첫 탈락 크루가 되었다.

프라임킹즈가 대중들에게 크럼프를 알리는데 크게 기여했지만 국내 크럼프씬에서 주목할 만한 크루는 프라임킹즈뿐만이 아니다. ‘프라임퀸즈’는 프라임킹즈 소속이자 그루비, 로어, 헬라 여성 3인으로 이루어진 국내 크럼프팀이다. 프라임퀸즈는 여러 대회에 나가 우수한 성적을 거두며 여성 크럼프팀으로서의 매력을 보여주고 있다. 뉴땡에서는 프라임퀸즈와 인터뷰를 하며 크럼프에 대해 좀 더 자세하게 알아보고, 직접 안무도 배워보는 시간을 가져보았다.

Q. 크럼프란 무엇인가?

그루비 : “크럼프는 에너지를 가지고 노는 춤으로 정의된다. 추가적으로 ‘날 것 그 자체’라고 생각한다. 왜냐하면 나의 내면, 에너지를 크럼프가 가진 역동적인 움직임을 통해 표현하고, 표현된 에너지가 나의 날 것 그대로를 보여주기 때문이다. 그래서 껍데기는 벗겨지고 그 속을 단단히 채워줄 수 있는 춤이 크럼프이다.”

Q. 크럼프에서 캐릭터와 스타일이란?

로어 : “캐릭터는 춤을 통해서 나타내고자 하는 자기 자신이나 특정 캐릭터를 말한다. 특정 캐릭터는 아이언맨 같은 영화 캐릭터가 될 수도 있고 만화 캐릭터나 동물 모두 다 가능하고 될 수가 있다. 스타일은 춤을 추는 사람이 그날의 기분이나 태도에 따라서 여러 가지 유형으로 보여 줄 수 있다.

쉽게 예를 들면 제 캐릭터는 자연 속에 사는 호랑이를 모티브로 했는데 단단하고 무거운 움직임을 할 때는 힘이 센 호랑이, 빠르게 암스윙이나 잽 콤보가 들어갈 때는 날 쌘 호랑이가 된다. 즉 (스타일은) 그날의 기분이나 태도, 음악에 따라 다르게 표현될 수 있다.”

Q. 캐릭터, 스타일 또 다른 예시?

로어 : “지금 화제인 스맨파에 출연하는 프라임킹즈 ‘넉스’ 선생님은 크럼프의 창시자인 ‘빅 미호’의 언더(언더 닉네임 : 후배나 제자 등 자기에게 배우거나 밑에 있는 사람에게 주는 칭호)를 받아서 또 다른 이름인 ‘몬스터 미호’라는 언더 네임을 갖고 있다. 몬스터 미호라는 캐릭터에 걸맞게 괴물 같은 움직임과 넉스 선생님만의 그루브함을 특색으로 갖는 스타일을 보여주고 있다.”

Q. 크럼프를 배우는 방법?

헬라 : “저희는 크럼프를 대한민국 최고 크루인 ‘프라임킹즈’ 선생님들한테 배웠다. 그 외에 크럼프 창시자, 해외 크럼프 댄서들의 워크샵에서도 크럼프에 대한 많은 지식을 쌓았다. 크럼프에 대해 배우고 싶다면 크럼프씬에서 왕성하게 활동 중인 댄서분들한테 레슨을 받으실 수 있다.”

Q. 앞으로의 목표?

그루비 : “저희의 목표는 프라임퀸즈 크루답게 대한민국 최고 여자 크럼프 댄스팀이 되고자 한다. 그리고 크럼프씬을 발전시킬 수 있는데 힘을 쏟고 싶다. 또 대중들에게 크럼프라는 장르를 남녀 구분 없이 다양한 모습으로 보여드리는 게 앞으로의 목표이다.”

Q. 촬영 소감

그루비 : “오늘 인터뷰와 퍼포먼스를 진행하면서 많은 분들께 크럼프라는 장르로서 한 발짝 다가간 것 같아 너무 기쁘고 영광스럽다. 그리고 무엇보다 이번 퍼포먼스를 준비하면서 멤버들이 없었더라면 멋진 퍼포먼스를 소화해낼 수 없지 않았을까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멤버들에게 늘 고마운 마음이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이조의 만남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