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셀바이오 10% 급락…공동대표 "호시우행, 차질없이 진행중" 소통나서

  • 등록 2021-02-17 오후 2:55:25

    수정 2021-02-17 오후 2:55:25

[이데일리 김재은 기자]17일 박셀바이오(323990)가 10%대 급락하는 가운데 이제중 이준행 대표가 주주통신 1호를 통해 소통에 나섰다.

마켓포인트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 35분 현재 박셀바이오는 전일대비 10.57%(1만2300원) 하락한 10만41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제중 이준행 공동대표는 이날 홈페이지에 주주통신 1호를 띄우며 회사측 계획에 큰 차질없이 잘 가고 있다고 밝혔다.

이제중 이준행 대표는 ‘호시우행(虎視牛行)’을 언급하며, 시장상황과 기술발전 트렌드를 호랑이 눈으로 냉철하게 살피며 해야 할 일은 소처럼 꾸준하고 착실하게 해나가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Vax-NK와 Vax-DC의 성능도 꾸준히 향상시켜가고 있으며, 더 많은 환자들께 치료혜택을 드리기 위한 연구개발도 차질없이 잘 진행되고 있다”며 “박스루킨15 품목허가와 시장개척을 위한 노력도 게을리하지 않고 있다”고 언급했다.

또 “상업용 제품 생산공정도 전문 CMO에 기술이전해 안정된 수준으로 공정을 확립했다”며 “차세대 먹거리가 될 고형암 CAR T 기술도 확립하여, 국내 어느 회사와 견주어도 부족하지 않을만큼 많은 숫자의 실험동물을 사용하여 검증하고 있다”고 전했다.

CAR의 발현효율을 높이기 위한 원천기술 개발도 만족할만한 진척도를 보이고 있다는 설명이다.

특히 “Vax-NK 진행성간암 임상시험도 COVID-19 환경에도 불구하고 원칙을 준수하며 진행해 나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들은 “박셀바이오는 시장에 약속한 것들을 정직하고 뚝심있게 지켜나갈 것”이라며 “우리는 절대로 중간에 멈추지 않겠다. 글로벌 유니콘으로 우뚝 설 때까지 호시우행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우리는 끝까지 간다. 믿고 지켜봐달라. 주주 여러분께서는 잔물결에 흔들리지 마시고 저희와 함께 큰 파도를 타고 멀리까지 가자”며 “큰 파도가 둑을 넘을 때 그 파도 만 바라보고 있으면 휩쓸려 나락으로 떨어지겠지만 튼튼한 배를 만들어 허리띠를 졸라매고 있으면 그 파도를 타고 더 큰 바다로 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들은 “자랑스러운 박셀바이오 주주 여러분, 박셀바이오는 준비가 되어 있다”며 “보내주시는 성원 가슴에 품고 열심히 뛸 것이다. 애정으로 지켜봐달라. 반드시 약속을 지키겠다”고 끝맺었다.

한편 이제중 신임 공동대표는 지난 14일 이데일리 인터뷰에서 진행성 간암 면역항암제 Vax-NK 관련 “임상 2a상에 들어간 Vax-NK는 현재 1단계로 소수환자를 대상으로 프로토콜의 안전성 검증을 거치고 있다”며 “시장의 관심이 큰 것은 알지만, 시간을 가지고 기다려주시면 좋겠다. 코로나 상황과 겹쳐 연내 완료하기가 쉽지 않겠지만, 최선을 다해 임상 2a상에 속도를 낼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그림 같은 티샷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