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는 2020년 3분기 매출 6조7376억원, 영업이익 1644억원을 기록했다고 22일 밝혔다. 영업이익은 지난해 1분기 적자를 기록한 뒤 7분기 만에 흑자전환했다. 매출은 전 분기대비 27% 상승했다.
매출은 코로나 이후 재택근무·온라인수업 정착에 따른 정보기술(IT) 제품군의 출하 확대가 지속되고 모바일(Mobile) 부문의 전략고객 대상 신제품 공급 확대가 영향을 미쳤다. 또 글로벌 텔레비전(TV) 판매 호조와 광저우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신공장의 본격 양산 등의 요인에 힘입은 결과다.
영업이익은 전 사업부문에서의 고른 실적개선으로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같은 기간 당기순이익은 111억원, 에비타(EBITDA)는 1조2884억 원(EBITDA 이익률 19%)이다.
TV부문에서는 광저우 OLED 신공장의 본격 양산과 대형 액정표시장치(LCD) 수급상황 호전에 따른 탄력적인 대응으로 적자폭이 크게 축소될 수 있었던 것으로 풀이된다.
각 부문별 매출 비중은 지난 2분기에 이어 IT 패널이 43%로 가장 높았다. TV 비중은 전분기 대비 5% 상승한 28%, 모바일과 기타 매출 비중은 4% 증가한 29%를 차지했다.
LG디스플레이는 불확실성과 변동성이 높아져 있는 사업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최악의 상황에 대한 시나리오를 전제로 선행적인 재무관리 활동을 지속해 간다는 방침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