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들 어려움 깊이 공감한다"…주광덕 남양주시장, 소통의 시간 마련

16일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참여 청년 30여명과 워크숍 가져
  • 등록 2022-11-16 오후 8:10:42

    수정 2022-11-16 오후 8:10:42

[남양주=이데일리 정재훈 기자] 주광덕 남양주시장과 지역 청년들이 한자리에 모여 고민을 공유하고 대안을 만들기 위해 머리를 맞댔다.

경기 남양주시는 16일 화도읍 동화컬처빌리지에서 ‘2022년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에 참여중인 약 30여명의 청년을 대상으로 직무 역량 강화 및 네트워크 형성을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사진=남양주시 제공)
이번 워크숍은 ‘청년일담! 남양주 청년의 일상을 담다’를 주제로 △사회 초년생의 재테크 방법 △보고서 작성법 △DISC 검사를 통한 자기 탐색과 타인과의 소통 △라탄 나무 공예 체험 △청년일자리사업 영상 시청 및 참여 소감 발표 등 순으로 진행했다.

주광덕 시장은 청년들의 일상 고민에 공감하면서 한 명 한 명에게 메시지 카드를 전달하고 청년들의 꿈, 열정, 도전을 응원하는 시간을 가졌다.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안대성 야무진상사 대표는 “오늘 응원 메시지와 격려를 받고 큰 힘을 얻었다”며 “열심히 노력한다면 회사를 남양주시의 중견 기업으로 키워 낼 수 있겠다는 자신감과 희망을 갖게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주광덕 시장이 청년들과 의견을 나누고 있다.(사진=남양주시 제공)
주광덕 시장은 “요즘 청년들의 아픔, 어려움, 상처, 좌절의 심정을 충분히 이해할 수 있었던 자리였던 만큼 청년들이 마음껏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작지만 진실된 디딤돌 역할을 하고 싶다”며 “청년들이 품고 있는 꿈이 희망사항이 아닌 현실적인 삶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청년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남양주시는 주 시장의 이같은 의지에 따라 내년 청년 전담 부서인 청년정책과를 신설해 청년 복지 증진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같이 좀 씁시다
  • 나는 나비
  • 천산가?
  • 우린 가족♥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