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노조 경기방송지부 "'고용승계' 전제 새사업자 선정해야"

  • 등록 2021-10-27 오후 8:48:14

    수정 2021-10-27 오후 8:48:14

[수원=이데일리 정재훈 기자] 전국언론노동조합 경기방송지부가 새사업자 선정 과정에 ‘고용승계’를 전제해야 한다는 입장을 내놨다.

경기방송지부는 지난 26일 성명을 통해 “방송통신위원회는 경기방송 관련 사태의 일말의 책임을 느끼고 우선협상 대상자 선정 시 전 노동자들의 고용승계를 허가조건으로 내새워 줄 것을 요구한다”며 “고용승계를 외면하거나 어물쩍 넘어가려는 새사업자들은 방송의 공적책임과 공공성을 다하겠다는 의지가 없다는 것으로 보고 방통위가 옥석을 가려줘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어 “이제라도 방통위는 고용승계가 포함된 제대로 된 사업자 선정을 통해 그간의 잘못을 바로 잡고 경기도민에게 봉사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사진=전국언론노조 경기방송지부 제공)
경기방송지부에 따르면 방송통신위원회는 지난 1일 경기지역 라디오 사업자 모집 공고를 냈다.

이는 경기지역 유일의 민영 라디오방송이었던 경기방송이 지난해 3월 폐업한지 1년7개월 만이다.

경기방송지부는 “경기방송 노동자들은 지역방송의 열악한 환경 속에서도 경기지역의 목소리를 대변하며 방송 심의규정을 어긴 적 없는 바른 언론인”이라며 “경기도민을 위한 방송 공백을 줄이기 위한 우리의 노력으로 이제라도 공모가 시작됐다는 것은 환영할 일 이지만 새사업자 심사항목에 고용승계가 보장돼 있지 않는 것은 우려할 일이다”고 강조했다.

또 “앞으로 제2,제3의 경기방송 상황이 나오지 않기 위해서라도 고용승계는 반드시 보장되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전국언론노동조합 경기방송지부는 “경기지역민을 위한 청취권 회복과 우리 스스로를 위한 생존권을 위해 추위도 폭염도 받아들이며 거리투쟁을 할 수 있었던 것은 오로지 FM99.9에 대한 주인의식과 책임감이었다”며 “방송의 공적책임과 공공성을 위한 새사업자 선정이 기회의 평등, 과정의 공정, 결과의 정의로 이뤄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이조의 만남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