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근길 뉴스] 윤여정, '오스카' 내팽개치고 꾸벅꾸벅?

  • 등록 2021-04-27 오후 5:01:45

    수정 2021-04-27 오후 5:01:45

[이데일리 박지혜 기자] 이데일리가 오늘 하루의 주요 이슈를 모아 [퇴근길 한 줄 뉴스]로 독자들을 찾아갑니다.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스포츠 등 퇴근길에 가볍게 읽을 수 있는 세상소식을 매일 오후 5시에 배달합니다. [편집자 주]

윤여정, ‘오스카’ 내팽개치고 꾸벅꾸벅

제93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여우조연상을 거머쥔 배우 윤여정이 유쾌한 상황극으로 웃음을 안겼습니다. 한국시각으로 27일 아카데미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당신의 오스카를 잃어버리지 말아요, 윤여정(Don‘t lose your Oscar, Yuh-Jung Youn)”이라는 글과 함께 객석에 앉아 꾸벅꾸벅 졸고 있는 윤여정의 모습을 공개했습니다. 해당 영상에서 윤여정은 객석을 청소하던 직원으로부터 바닥에 떨어진 오스카 트로피를 건네받은 뒤 다시 잠을 청해 웃음을 자아냅니다.

윤여정 (사진=아카데미 인스타그램)


文대통령 “평화의 시계 다시 돌릴 때”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2018년 오늘 만나 손을 맞잡고 한반도에 새로운 평화의 시대가 열렸다고 선언한 날로부터 3년이 지났습니다. 그 이후 북미 관계가 틀어지면서 남북관계는 그날의 기억만 간직한 채 앞으로 나아가지 못하고 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이제 다시 평화의 시계를 돌릴 때”라며 남북관계 진전에 강한 의지를 내비쳤습니다. 특히, 다음 달 열릴 한미정상회담에서 한반도 평화 프로세스를 진전시켜 나갈 길을 찾고자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文대통령 “노바백스-SK 협력 발전하도록 정부 노력”

문재인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진행한 코로나19 백신 개발업체 노바백스 최고경영자(CEO) 스탠리 어크와의 접견에서 백신을 위탁생산하는 SK의 협력 발전을 돕겠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문 대통령은 “노바백스사는 우리 한국의 SK와 기술이전을 통한 위탁생산 계약을 체결했고, 지금 실제로 한국에서 생산이 이루어지고 있어 우리에게는 매우 의미가 깊다”면서 “우리 정부는 양사의 협력관계가 앞으로도 계속 유지되고, 더욱더 발전해 나가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최근 SK가 노바백스 백신 생산에 필요한 원자재 수급에 어려움을 겪자 정부가 나서 함께 원부자재를 확보해준 사례를 예로 들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27일 오후 청와대 본관에서 스탠리 어크 노바백스 최고경영자(CEO)와 접견에 앞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홍남기 “가상자산은 화폐 아냐”

홍남기 부총리가 이날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가상자산은 무형이지만, 경제적 가치가 있는 자산으로 화폐 개념은 아니”라고 설명했습니다. 가상자산은 현재 시장에서 거래되는 비트코인 등을 말합니다. 홍 부총리는 “이제 가상자산을 거래하는 거래소는 금융위에 신고해야 한다며 투명한 거래를 위해 반 정도 제도화가 진행됐다”고 말했습니다. 또 “내년 1월 1일부터 가상자산에 대해 기타소득으로 과세하는 방안을 그대로 추진한다”며 “소득이 발생하는 부분을 조세 형평상 과세하지 않을 수 없는 상황”이라고 밝혔습니다.

양현종, 꿈꾸던 MLB 무대 데뷔

미국 프로야구 텍사스의 양현종이 메이저리그 승격 첫날 데뷔전을 치렀습니다. 양현종은 텍사스주 알링턴에서 열린 LA 에인절스와의 홈 경기에서 4대 7로 뒤진 3회 투아웃 구원 등판해 7회까지 볼넷 없이 삼진 1개를 잡아내며 2실점으로 막았습니다. 양현종은 “많은 팬분 앞에서 오랜만에 공을 던져 재밌었다는 느낌이었다”며 “상대가 누구든 간에 제 볼을 던져야겠다는 목표로 던져다”고 말했습니다.

양현종이 27일 미국 텍사스주 알링턴의 글로브 라이프 필드에서 에인절스와 벌인 홈 경기 후 영상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텍사스 레인저스 영상 기자회견 캡처)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그림 같은 티샷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