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송영길이 역전, 0.73%p 차이로 이긴다!"…총결집 읍소

`尹 정권` 견제…용산역 광장서 마지막 유세
윤호중 "宋, 진실한 정치인…사리사욕 안 채워"
박지현 "서울 거듭나려면 오세훈으론 안 돼"
송영길, 기승전 `부동산`…"주거 사다리 만들 것"
  • 등록 2022-05-31 오후 9:59:24

    수정 2022-06-01 오전 1:29:37

[이데일리 이상원 기자] 6·1 지방선거를 하루 앞둔 31일 더불어민주당 지도부가 출동해 송영길 서울시장 후보의 피날레 유세에 힘을 실었다. 민주당은 송 후보의 `인물론`을 부각하는 동시에 `윤석열 정권`에 대한 견제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가 31일 서울 용산역광장에서 열린 마지막 집중유세에서 시민들에게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사진=뉴스1)


윤호중·박지현 공동상임선대위원장은 이날 오후 서울 용산역 광장에서 열린 송 후보의 마지막 유세 연단에 함께 올라 막판 표심 이끌기에 나섰다. 윤석열 정권의 독주를 막기 위한 견제의 의미로, 대통령 집무실이 있는 용산을 마지막 유세 현장으로 결정한 것으로 전해졌다.

두 위원장은 송 후보의 역량을 추켜세우며 서울 시장의 적임자임을 강조했다.

윤 위원장은 연단에 오르자마자 “송영길이 역전한다”며 “송 후보는 정말 노력하는 정치인, 진실한 정치인이다. 오로지 공익을 위해서 자기 자신의 사리사욕을 단 한 번도 챙겨본 적 없는 국민을 위한, 시민을 위한 사람”이라고 말했다.

송 후보의 대표 부동산 정책인 `누구나집 프로젝트`를 언급하며 “송영길의 실력. 그 실력이 서울에도 필요하다”며 “`누구나집 프로젝트`는 이미 시범 사업까지 다 끝냈다. 이 검증된 정책으로 서울시민의 주거 문제를 해결할 시장이 바로 송영길”이라고 평가했다.

박 위원장도 “(송 후보는) 서울에서 공부하고 일자리를 준비하는 20대 청년들에게 청년 출발 자산 `3000만원 무이자 대출`을 공약했고 `강변북로-올림픽도로 지하화` 공약도 많은 후보가 말했지만 현실로 만들 수 있는 정당은 오직 민주당”이라며 “서울이 새롭게 거듭나려면 오세훈 후보로 안 된다. 서울이 글로벌 도시로 성장하려면 크고 원대한 마인드를 가진 송영길 필요하다”고 호소했다.

윤석열 대통령과 오 후보에 대한 비판의 목소리도 쏟아냈다.

윤 위원장은 “이제 20일밖에 안 된 윤 대통령이 정신을 못 차리고 오늘도 1인당 150만원짜리 한정식을 먹으면서 폭탄주 마시고 있을지 모른다”며 “윤 대통령이 올바로 국정을 수행하도록 서울 시민 여러분이 똑바로 투표해달라”고 말했다.

박홍근 원내대표도 “(오 후보는) 지난해 (4·7) 보궐선거 당선 이후 시민들께 내걸었던 공약 중 달랑 12개를 지켰다. 계산해보니 지킨 공약과 추진중이 공약이 6.43%에 불과하다”며 “이런 무능한 사람이 1000만 서울시민을 대표해서 되겠나”라고 지적했다.

이어 “(오 후보는) 아이들 밥그릇 뺏기부터 시작해 홍수를 방치하고 돈만 펑펑 써대는 사업을 벌리다 시민들에게 쫓겨났던 기억이 있다”며 “서울 과거의 서울 아니다. 런던, 파리, 뉴욕과 어깨를 겨루는 글로벌 중심도시다. 서울 시민의 눈높이 맞는 시장을 뽑아달라”고 전했다.

13분 가량의 연설을 준비한 송 후보는 대선 패배의 가장 핵심 이유로 꼽히는 `부동산` 문제를 꼭 해결하겠다고 거듭 약속했다.

송 후보는 “최종적으로 서울시장 출마 결심하게 된 마지막 이유도 서울의 부동산 문제 해결할 수 있는 강한 확신과 자신감이 있었기 때문”이라며 “재개발·재건축 공약을 통해 임차인이 쫓겨나지 않게 하고 집값의 10%만 있으면 저렴한 가격으로 10년간 살다가 최초 분양 가격으로 집을 살 수 있도록 해 주거 희망의 사다리를 만들겠다”고 전했다.

또한 “구룡마을에 1만2000세대 (규모의) 집을 만들어 개발이익 27조원 중 약 10조원을 떼서 서울시민 모두에게 100만원씩 쏴주겠다”고 전했다.

그는 “지난 3·9 대선 밤의 그 눈물을 기억하느냐”며 “더말고 0.73%p (차이로)로 이기자. 민주주의의 힘을 보여주자”고 읍소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이조의 만남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