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수층 ‘성지’된 고민정 페북…“활약 덕에 오세훈 당선”

고민정 페이스북에 보수 네티즌 ‘조롱 댓글’ 쇄도
‘피해호소인’ 논란으로 대변인직 내려놓은 고 의원
시민에 안겨 우는 사진 등 게재해 빈축 사기도
“민주당 엑스맨”, “대선 때도 잘 부탁한다”
  • 등록 2021-04-08 오후 6:45:11

    수정 2021-04-08 오후 6:45:11

[이데일리 김정현 기자] 고민정 더불어민주당 의원 페이스북에 보수 성향 네티즌들의 ‘성지순례’가 이어지고 있다. 4·7재보궐 선거운동 과정에서 고 의원이 ‘시민 품에 안겨 우는 사진’과 ‘선거운동에 지쳐 잠든 사진’ 등 감정에 호소하는 사진을 페이스북에 올렸던 것을 보수 성향 네티즌들이 조롱하고 있는 것이다.

고민정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박영선 서울시장 후모 선거운동 중 시민 품에 안겨 울고 있는 사진. 지난달 27일 업로드됐다. (사진=고 의원 페이스북 갈무리)
8일 고 의원 페이스북을 보면 게시글에 “선거기간 활약 덕에 (오세훈 서울시장이) 당선될 수 있었다”, “오 시장 당선에 기여해준 민주당 ‘엑스맨’ 고 의원”, “감사인사 하러 왔는데 이미 많은 분들이 하셨다. 대선 때도 잘 부탁한다”는 등의 댓글이 쇄도하고 있다.

이 같은 댓글이 달리는 게시글은 고 의원이 전날인 7일 오전 10시51분께 박영선 후보의 게시글을 공유한 것이다. 오 시장의 압승이 유력하다는 지상파 3사 출구조사 결과가 나오기 전까지는 고 의원 지지자들이 주로 댓글을 달았지만, 이후 보수 성향 네티즌들의 일명 ‘성지’가 됐다.

고 의원의 선거운동 방식에 비판적 시각을 가졌던 시민들이 댓글에 동참하는 것으로 풀이된다. 고 의원은 이른바 ‘피해호소인’ 3인방 중 한 명으로 고(故) 박원순 전 서울시장 성추행 피해자의 비판을 받은 뒤 박영선 후보 캠프 대변인직을 내려놓은 바 있었다.

그러나 그 뒤에도 고 의원은 시민 품에 안겨 우는 사진과 선거운동에 지쳐 잠든 사진 등을 페이스북에 게재했다. 당장 “정작 울고 싶은 사람이 누군지 모르나보다” 등의 비판이 제기됐다. 실제 고 의원의 이 같은 행태에 민주당 내부에서도 “엑스맨 아니냐”는 볼멘소리가 나왔을 정도다.

고 의원의 이 같은 선거운동을 비판했던 보수 성향 네티즌들이 고 의원 페이스북에 몰리고, 조롱 댓글이 ‘추천’을 많이 받으면서, 이같은 댓글이 상단에 노출되고 있다. 현재 해당 게시글에는 댓글이 약 1500개가 달렸다. 오전 9시 500여개 수준에서 대폭 늘어난 것이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이조의 만남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