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용진 신세계 부회장은 음성 기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인 클럽하우스를 통해 야구와 본업을 연결하지 못한다며 롯데를 지적했고, 롯데마트 역시 “야구도 유통도 한 판 붙자”며 본격적인 경쟁 구도가 형성됐다.
이에 업의 본질인 유통을 둘러싼 치열한 한 판 승부의 승자가 누가 될지 관심이 쏠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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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서 정 부회장이 클럽하우스를 통해 강조한 것의 일환이다. 그는 “롯데가 야구단과 본업을 서로 연결하지 못한다고 생각했는데 우리는 본업과 연결할 것”이라며 “(롯데는)울며 겨자 먹기로 우리를 쫒아와야 할 것”이라고 말했었다.
이마트가 준비한 랜더스데이는 1+1 행사만 80여 종에 달하며, 총 행사품목은 500여 종이 넘는다. 대표적으로 4월 2일부터 4일까지 이마트 엄선한우 1+ 및 1등급 전 품목을 행사카드 구매 시 40% 할인 판매한다.
SSG닷컴(쓱닷컴), 이마트24도 행사 대열에 합류한다. 쓱닷컴은 SSG랜더스 승리기원 응원 이벤트를 통해 개막 후 첫 승리를 기원하는 응원 메시지를 SSG닷컴 이벤트 페이지에 남기면, 총 559명을 추첨해 SSG머니 1만원을 지급한다. 559명은 SSG와 모양이 유사하다는 점에서 착안했다.
이마트24는 인기상품 32종에 대해 1+1, 2+1 덤 증정과 함께 행사카드 결제 시 추가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 개막 경기에서 SSG랜더스가 홈런을 기록하면, 4일 오전 10시 30분 이마트24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선착순 200명에게 홈런볼 무료 쿠폰을, 400명에게는 50% 할인 쿠폰을 선물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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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3일 열리는 프로야구 개막전 경기를 기념해 ‘자이언트’ 크기·용량의 상품을 사전 기획해 시세 대비 50% 가량 저렴한 가격에 선보인다.
해당 상품은 ‘자이언트 전복’과 대용량 ‘대추 방울 토마토’이다. 자이언트 전복은 마리당 100g 내외로 일반적인 중 사이즈 전복(약 55g)의 두 배 크기다. 대용량 대추 방울 토마토도 일반 방울 토마토 규격인 1kg 대비 두 배 이상인 2.3kg으로 구성했다.
신선식품부터 와인장터,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상품까지 총 1000억원 규모의 2000여 품목도 준비했다.
롯데마트는 이날부터 7일까지 미국산 소고기 전 품목을 50% 할인한 가격에 선보인다. 행사기간 동안 증정 행사도 진행해, 미국산 소고기를 4만원 이상 구입한 고객에게는 보랭가방 1개를 증정한다.
꾸준히 수요가 높은 와인 행사도 실시한다. 전 점에서 ‘와인 장터’ 행사를 열고 총 700여 종의 제품을 최대 40% 할인한 가격에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 미국 나파밸리 인기 와인 ‘텍스트북 나파 까베네쇼비뇽’을 5만 7000원에 판매하며, 창립을 기념해 샤또 페트뤼스 수석 와인 메이커인 장 끌로드 베루에가 양조한 보르도 와인 ‘제이드 플뢰르 드 리스’를 1만 4900원에 출시한다.
업계 관계자는 “유통업계 라이벌 업체가 야구단 개막전에서 만남에 따라 관심도가 높아진 상황”이라며 “야구 경기의 승패를 떠나 이렇게 높아진 관심을 마케팅적으로 어떻게 이어갈 수 있을지 주목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