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광모 회장, 새해 첫 현장 행보도 ‘사이언스파크’…R&D 방점 재확인

작년 6월 취임 후 첫 현장 행보 사이언스파크로 낙점…시무식·테크컨퍼런스 장소도 마곡으로 변경
공식 방문 외에도 3~4차례 사이언스파크 찾아 R&D 현황 점검
선대회장 유지 계승 및 R&D 중요성 강조
  • 등록 2019-02-14 오후 3:13:02

    수정 2019-02-14 오후 3:13:02

[이데일리 박철근 기자] 구광모 LG 회장이 또 다시 서울 강서구에 있는 마곡 LG사이언스파크(이하 사이언스파크)를 찾았다. 지난해 6월 그룹 회장으로 취임한 후 벌써 세 번째다.

구 회장은 지난 13일 LG사이언스파크에서 국내 이공계 석·박사 과정 R&D 인재 350여명을 대상으로 ‘LG 테크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시무식을 제외하면 올해 첫 공식적인 대외행보의 행선지를 또 다시 사이언스파크로 정한 것.

사이언스파크는 LG전자(066570), LG디스플레이(034220), LG화학(051910) 등 LG그룹의 주요 계열사 핵심 연구인력들이 일하는 곳으로 그룹의 미래 먹거리 개발을 위한 연구개발(R&D)의 메카다.

구광모 LG그룹 회장이 지난해 9월 서울시 강서구 마곡 LG사이언스파크를 방문해 연구원과 함께 ‘투명 플렉시블 OLED’를 살펴보고 있다. (사진= LG그룹)
LG테크 컨퍼런스는 우수 R&D 인력 유치를 위해 최고경영진을 비롯한 임직원들이 LG의 기술혁신 현황과 비전을 설명하는 행사로 선대회장인 고 구본무 회장이 2012년부터 시작했다. 구 회장은 그동안 시내 호텔에서 하던 행사를 올해는 사이언스파크로 옮겼다.

구 회장이 사이언스파크에 대해 거는 기대감은 매우 큰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해 그룹 회장으로 취임한 후 처음 방문한 곳도 사이언스파크였다. 매년 트윈타워에서 개최했던 시무식도 올해는 사이언스파크로 옮겨서 진행했다.

구 회장은 이날 테크 컨퍼런스 직후 이어진 만찬에서 “회장 취임 후 가장 먼저 방문한 곳이 이곳(사이언스파크)”이라며 “사무실을 벗어나서 가장 자주 방문한 곳도 사이언스파크를 비롯한 R&D 현장”이라고 말했다.

이어 “고객과 사회로부터 가장 사랑 받는 기업이 되고 싶은 꿈을 이루기 위해서는 기술이 중요하다”며 “최고의 R&D 인재육성과 연구 환경을 조성하겠다는 의지를 실천하고 싶었기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LG그룹에 따르면 구 회장은 공식적인 방문 외에도 지난해 취임 이후 3~4차례 사이언스파크를 찾아 R&D 현황을 살펴보고 관련 인력들을 격려하는 등 사이언스파크에 대한 높은 관심을 갖고 있다.

R&D에 대한 구 회장의 관심은 4차 산업혁명시대를 대비해야 한다는 것 외에도 본인의 전공과도 무관치 않다는 해석이다.

구 회장이 영국 로체스터공과대를 졸업했을 뿐만 아니라 지난해 회장 취임 이후 영입한 신학철 LG화학 대표이사 부회장과 김학철 (주)LG 자동차부품팀장(부사장) 역시 기계공학과 기계설계를 전공한 엔지니어 출신이다.

LG그룹 관계자는 “선대 회장인 고 구본무 회장도 사이언스파크가 LG의 미래에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며 “구 회장 역시 선대회장의 유지를 이어받아 우선 순위를 높게 두고 챙기겠다는 뜻을 보였다”고 말했다.

구광모(앞줄 왼쪽에서 세번째) LG그룹 회장이 13일 서울 강서구 ‘LG사이언스파크’에서 열린 ‘LG 테크 컨퍼런스’에서 초청한 연구개발 석박사 인력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LG그룹)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이조의 만남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