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세균 "긴급재난지원금, 누이 좋고 매부 좋고…꼭 사용해야"

세종시 주민센터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현장 방문
"빠른 시간 안에 필요한 분들께 100% 전달 최선"
  • 등록 2020-05-19 오후 5:23:56

    수정 2020-05-19 오후 5:25:00

[세종=이데일리 이진철 기자] 정세균 국무총리는 19일 “긴급재난지원금은 정부와 자치단체가 함께 힘을 모은 사업”이라며 “소비하시는 분과 지역 소상공인 모두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정책”이라고 강조했다.

정 총리는 이날 세종시 한솔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현장을 점검한 자리에서 이같이 밝혔다.

정세균 국무총리(오른쪽 두번째)가 19일 오후 긴급재난지원금 관련 현장 방문으로 세종시 한솔동 주민센터를 찾아 지원금을 신청하는 주민들을 만난 뒤 이동하고 있다. 연합뉴스 제공
이번 방문은 지난 11일 온라인 신청을 개시한데 이어 18일 오프라인 신청을 시작한 긴급재난지원금의 신청과 지급이 원활히 이뤄지는지를 살펴보기 위해 마련됐다.

정 총리는 세종시 보건복지국장으로부터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지급 현황’ 등을 보고 받고 “긴급재난지원금은 속도가 중요한 만큼, 가능한 빠른 시간안에 필요하신 모든 분들게 전달될 수 있도록 관계부처와 자치단체에서 최선을 다할 것”을 당부했다.

또한 이달 4일부터 시작된 현금지급과 관련, “대상자분들께 100% 지급이 될 수 있도록 마지막 한분까지 찾아서 지급해야 한다”고 말했다.

정 총리는 특히 “고령·장애인 등 온라인은 물론 직접 방문해 신청하기 어려운 분들 역시 ‘찾아가는 신청’ 등을 통해 재난지원금 사업에서 소외되지 않도록 살펴볼 것”을 주문했다.

정 총리는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장소에서는 손 소독·신청서 작성 및 접수 등 신청 전 과정을 점검했다. 이 자리에서 긴급재난지원금을 신청하러 온 주민들에게 신청과정에서 불편한 점은 없는지, 코로나19 등으로 생활에 어려움은 없는지 등에 관해 대화를 나눴다.

긴급재난지원금을 신청한 한 지역주민이 “막걸리를 마실 것”이라고 웃으면서 말하자 정 총리는 “그거 가지고 동네 가서 쓰시면 우리 시민들은 써서 좋고 이 동네 작은 가게 주인들은 물건 팔아서 좋아 누이 좋고 매부 좋고, 안 쓰시면 안된다”라고 말하기도 했다.

정 총리는 긴급재난지원금의 지급 창구에서는 “공무원들이 열심히 해주시면 국민들이 편안해지고 행복해지는 것이니까 사명감을 갖고 해달라”고 당부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 우승의 짜릿함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