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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 대표는 27일 경기도 판교 엔씨 본사에서 열린 ‘국민의힘 미래산업일자리 특별위원회 현장 방문 및 정책간담회’에서 “국민의힘 미래산업일자리특위의 목적은 미래산업 육성과 좋은 일자리 제공이라고 알고 있다”면서 “저희 게임산업이 그러한 목적에 부합되는 산업이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다”고 밝혔다.
김 대표는 “이 귀한 자리를 빌려 위원님들께 게임 산업이 가진 기술 또는 산업적 의미에 대해서 말씀 드리고 싶다”고 운을 뗀 뒤 “게임 산업은 기술적으로 정의할 때 디지털 액터(Actor)를 만드는 산업이다. 게임에서의 기술적 요인은 게임 내의 캐릭터만을 만드는 것이 아니라 디지털로 연기를 할 수 있는 액터를 만드는 것”이라고 말했다.
제조업의 경우 로봇이 없으면 경쟁력이 떨어지는데, 게임산업에서의 디지털 액터는 제조업의 로봇과 같다는 게 김 대표의 설명이다.
그는 “로봇 분야에서 인간처럼 걸어 다니는 이족보행 로봇을 만드는 것이 무한한 기술적 도전 과제였던 만큼 인간처럼 표정을 짓고, 자연스럽게 연기할 수 있는 디지털 액터 역시 게임산업의 도전 과제”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김 대표는 “미래 기술에 대한 도전과 과감한 투자가 앞으로의 디지털 미래산업 육성 및 좋은 일자리 창출에 있어서 선도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고 믿는다”며 “앞으로 우리나라의 게임산업이 우리나라가 원하는 미래성장산업의 동력이 될 수 있도록 특히 우리 특위위원 분들의 많은 격려와 관심을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을 비롯해 조명희 국민의힘 미래산업일자리 특위 위원장, 김은혜 의원 등 국회의원 다수가 배석했다.
행사 이후 열린 비공개 간담회에서는 국민의힘 측에서 이에 화답하는 차원으로 김 대표에게 제도나 법률, 세제 등과 관련해서 도움이 필요한 부분이 있는지 제안한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