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안 "패트 선거법, 실현되면 입법·사법·행정 文정권 수중"

17일 대전서 열린 5차 ‘文심판’ 규탄대회 발언
"권력자가 자기 멋대로 하는 좌파독재 막바지"
"文, 1대 1로 만나면 국민 아픔·쓰라림 전달"
  • 등록 2019-05-17 오후 8:40:04

    수정 2019-05-17 오후 9:10:06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17일 대전에서 열린 주말 장외집회에 참석해 지지자들에게 손을 들어 인사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데일리 유태환 기자]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17일 여야 4당의 공직선거법 패스트트랙(신속처리대상안건) 지정에 대해 “그게 실현되면 입법부와 사법부, 행정부가 다 문재인 정권 수중에 들어가는 것. 이게 독재가 아니면 뭐냐”고 말했다. 문재인 정권이 행정부와 사법부를 장악한 상황에서 입법부까지 장악하기 위해 선거법 패스트트랙을 추진했다는 취지의 주장이다.

황 대표는 이날 대전 서구에서 열린 제5차 ‘문재인 STOP, 국민이 심판합니다’ 규탄대회를 통해 “만약에 정말 지금 더불어민주당이 추진하려고 하는 선거법 개정 이뤄지면 이해찬 대표 말대로 국회의원 300명 중 260명을 차지하게 된다”며 이같이 밝혔다.

황 대표는 “지금 이 정부가 하는 것을 보면 독재의 길로 간다”며 “이 정부가 좌파독재의 길로 가고 있다니까 발끈해서 다 나서서 지금 우리 한국당을 공격하고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독재라는 게 뭐냐”며 “권력자가 자기 멋대로 하는 게 독재”라고 날을 세웠다.

아울러 “이 정부 좌파독재가 막바지에 달했다”며 “(선거법과 공수처법을) 패스트트랙에 올려서 독재를 마무리하려고 하는 것”이라고 했다. 또 “한국당이 이 정부의 좌파독재를 막겠다. 민생파탄, 경제폭망(폭삭 망했다), 안보파탄을 막아내겠다”며 “저희들 힘으론 부족하니 시민 여러분이 힘을 보태줘야 한다”고 당부했다.

황 대표는 문재인 대통령이 제안한 여야 5당 대표와의 영수회담에 대해서는 재차 자신과 1대 1회담을 하라는 입장을 고수했다.

황 대표는 “우리 국민들 어려움에 대해서는 한마디 말을 안 하더니 북한에 대해선 식량을 갖다 주자고 여기저기 다니면서 얘기한다”며 “대통령과 5당 대표가 같이 모여서 북한 식량 공급하는 문제 얘기를 할 때냐. 정치인들 들러리 세우려는 것 아니냐”고 지적했다.

그는 “지금 우리가 논의할 것은 도탄에 빠져가는 우리 국민들 경제”라며 “그래서 5당 회담 말고 1대 1로 만나자고 얘기했다. 지금 대통령이 정말 대화할 의지가 있으면 왜 안 만나고 잇겠느냐”고 힐난했다. 이어 “2중대와 3중대가 모여서 몇 마디하고 마는 그런 의미 없는 회담을 해도 되겠느냐”며 “만약 대통령을 만나면 민생대장정을 통해서 들은 우리 국민의 아픔·쓰라림·피 흘리는 그 목소리와 고통스러움을 전하려고 한다. 1대 1로 만나주십시오”라고 전했다.

한편 황 대표를 제외하고 이해찬 민주당·손학규 바른미래당·정동영 민주평화당·이정미 정의당 대표는 한국당 규탄대회가 열리는 시간에 광주에서 개최된 5.18 민주화운동 전야제에 참석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이조의 만남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