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국군 뒤통수권자’ 文대통령, 살인범 김영철과 짝짜꿍”

“文대통령, 국군통수권자 아닌 국군 뒤통수권자 SNS 대유행”
“현송월인지 현타월인지 3류 유랑극단 올 땐 참아도…”
“김무성 중심, 북핵폐기추진특위 만들어 북핵 폐기할 것”
  • 등록 2018-02-26 오후 6:18:37

    수정 2018-02-26 오후 6:18:37

홍준표 한국당 대표(사진=연합뉴스)
[이데일리 김미영 기자]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는 26일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요즘 신문방송엔 나오지 않지만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선 국군 통수권자 아닌 ‘국군 뒤통수권자’라고 한다”고 비난했다.

홍 대표는 이날 오후 서울 청계광장에서 당이 주최한 ‘살인전범 김영철 도둑방한, 친북 문재인 정권 규탄대회’에서 “대한민국 국군의 뒤통수를 치는 대통령이라 한다”며 이렇게 말했다.

그는 “대통령이 제대로 된 국군통수권자가 돼야지, 어떻게 대한민국 국군의 뒤통수를 치는 국군 뒤통수권자가 되었냐”라며 “우리가 10만명 넘는 인파가 서울 중심가 모인 이유도 바로 이것”이라고 했다.

평창올림픽 폐막식 참석차 내려온 김영철 북한 노동당 중앙위원회 부위원장 겸 통일전선부장을 두고는 “폼 좋게 환영 인파 속에서 통일대교로 들어오려 했지만 우리 당 김무성 방한저지투쟁위원장, 김성태 원내대표의 전격적 결정으로 (통일대교 점거 농성을 벌여) 개구멍으로 내려왔다”고 했다.

앞서 방남한 북한 현송월 삼지연 관혁악단장, 김여정 당 중앙위 제1부부장도 언급, “현송월인지 현타올인지 모르겠지만, 그 여자가 3류 유랑극단 데리고 올 때는 그런 대로 참았다. 독재자의 여동생이 내려올 때도 참았다”고 했다. 이어 “김영철이 내려오는 건 대한민국 국민이 받아들이기 어렵다”며 “김영철은 전쟁 아닌 평화 시에 우릴 공격을 했기 때문에 전범도 아닌 그냥 살인범이다. 살인범은 사형시켜야 되지 않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국군 뒤통수권자가 살인범을 불러놓고 서로 짝짜꿍하고 있는 나라가 됐다”고도 했다.

홍 대표는 “(문 대통령이) 취임 1년이 안 돼 ‘문재인 물러나라’는 소린 못하겠다”며 “청와대 주사파 물러가라”는 구호를 연속해서 외쳤다.

그는 “우리 당에서 곧 김무성 위원장을 중심으로 북핵 폐기 추진 특별위원회를 새롭게 만들어서 북핵을 반드시 폐기하겠다고 약속한다”고 덧붙였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이조의 만남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