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세균 "사회적 거리두기 잘 실천하면 코로나19 전쟁서 승리"

이마트 매장 방문해 사회적 거리두기 현장 점검
"지난 보름간 사회적 거리두기 효과, 아직은 긴장 유지"
  • 등록 2020-04-06 오후 5:16:41

    수정 2020-04-06 오후 5:16:41

[이데일리 김태형 기자] 정세균 국무총리가 6일 이마트 성수점을 방문해 매장 등을 둘러보며 사회적 거리두기 현장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이데일리 이진철 기자] 정세균 국무총리는 6일 “코로나19로 인해 전 국민이 힘들어 하고 있고 기업도 어려움이 많다”면서 “코로나19 전쟁에서 승리하는 길이 사회적 거리 두기이고, 잘 실천하면 승리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정 총리는 이날 서울시 성수동 소재 ㈜이마트 본사와 이마트 매장을 방문해 사회적 거리 두기의 현장 실천 상황을 점검한 자리에서 이같이 밝혔다. 이번 현장 방문에는 강희석 ㈜이마트 대표이사, 김계조 행정안전부 재난안전관리본부장, 임서정 고용노동부 차관 등이 참석했다.

정 총리는 고강도 사회적 거리 두기가 2주 연장된 상황에서 분산근무·재택근무, 시차출근제 등 ㈜이마트의 사회적 거리 두기 실천 현황에 대해 설명을 듣고, 이마트 본사 사무실과 직원식당 및 이마트 매장을 살펴보면서 직원 등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정 총리는 “해외에서 유학생, 교민, 외국인 등이 많이 들어오고 있어 걱정이 크다”면서 “지난 보름동안 사회적 거리 두기를 열심히 해서 효과가 있었지만 아직은 긴장을 유지해야 하기 때문에 2주간 기간을 더 연장했다”고 말했다.

또한 “전염병에 걸려서 치료하는 것보다는 예방이 훨씬 낫고 많은 분들이 확진이 되어 혼란스러운 것 보다는 현재의 고통을 감내하는 게 낫다”면서 “국민들께서 불편하시겠지만 사회적 거리 두기를 지속할 수 밖에 없다”고 강조했다.

정 총리는 “정부는 하루빨리 코로나19 싸움에 승리해 국민들께서 하루빨리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노력 중”이라며 “국민 여러분과 기업 관계자분들도 협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이조의 만남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