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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구시보는 19일자 신문에 ‘여행의 체험은 더욱 스마트하고 따뜻해야’라는 제목의 유진호 한국관광공사 베이징지사장 인터뷰 기사를 실었다.
유 지사장은 인터뷰에서 “먼 친척보다 가까운 이웃이 낫다”며 “중국과 한국은 짧게는 1시간, 길게는 3시간 정도 비행하면 닿을 수 있는 우호적인 이웃 나라”라고 운을 뗐다.
그는 올해가 한중 문화교류의 해이고, 내년이 한중 수교 30주년이라는 점을 언급한 후 “한중간에 여러 분야에서 교류, 협력을 더욱 강화하고 한국관광공사도 이를 계기로 우수한 관광목적지로서 한국의 이미지를 더욱 각인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환구시보는 “한국관광공사는 중국인 관광객들에게 ‘스마트하고 따뜻한’ 관광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며 “코로나 19 이후 다른 어떤 나라보다 먼저 한·중 간 관광교류가 재개되길 기대하고 있다”고도 전했다. 방역이 잘되는 국가 간의 ‘트래블 버블’이 적극 논의되고 있다는 점도 강조했다.
환구시보는 지난 12일자 신문에서는 우리나라 아이돌그룹 엑소(EXO)와 경희궁을 배경으로 한 한국관광공사 광고를 실었다. 광고에서는 한국을 체험하고 한국의 과거와 현재를 느껴본 적이 있냐고 묻고 있다. 관광공사는 앞으로도 중국 매체에 한국을 알리는 기사와 광고를 추가로 게재할 예정이다.
그러나 환구시보가 이번 인터뷰 기사와 광고를 게재하면서 한국 단체관광 재개 등 한한령이 본격적으로 해제되는 것이냐는 해석도 나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