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경태 "윤심이면 뭐하나..당대표 누구 똘마니 시키면 안돼"

"김기현, 나경원 연대 좋은 모습 아냐"
  • 등록 2023-02-08 오후 8:00:01

    수정 2023-02-08 오후 8:00:01

[이데일리 김민정 기자] 국민의힘 당권주자인 조경태 후보는 “이제는 당 대표를 누구 똘마니 시키면 안 된다”고 밝혔다.

(사진=연합뉴스)
조 후보는 8일 대구 달서구을 당원협의회에서 연 당원감담회에 참석해 이같이 말했다.

조 후보는 “유럽·미국처럼 봉사하고 화합시키고 개혁하는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정치를 실현하는 일꾼이 나와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그는 지지율 선두권인 김기현 후보와 안철수 후보를 겨냥하면서 “윤심(윤석열 대통령 의중)이면 뭐하고 윤힘(윤 대통령에게 힘이 되는)이면 뭐 하나 (당 대표는) 국민·당원을 잘 섬겨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조 후보는 “당 대표는 세몰이가 아닌 후보의 정책·비전과 공약을 보고 뽑아야 한다”면서 “김장(김기현-장제원)연대·수도권 연대는 공천권 가지고 장난치려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그는 자신의 공약인 국회의운 수를 줄이기 위한 비례대표제 폐지, 국회의원 면책·불체포 특권 폐지·정당 국고보조금 폐지 등을 소개하며 당원들에게 지지를 호소했다.

조 후보는 전날 대구 동구을 당협을 방문한 자리에서도 “능력과 자질이 있는 사람이 당 대표가 돼야지 누구 말 잘 듣는 사람이 되는 건 성숙한 정치 문화가 아니다”라고 했다.

그는 김기현 후보와 나경원 전 의원 회동에 대해 “나 전 의원이야 여러 가지 어려운 입장일 것”이라면서도 “누구의 세몰이를 통해 가는 모습은 좋은 모습이 아니고 서로 당당하게 겨루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조 후보는 윤 대통령의 당무개입 논란에 대해선 “역대 이런 적이 없었다.”면서 “항상 어떤 선거든 공정한 선거가 중요하다. 종합적으로 당원들께서 현명한 판단과 선택을 하리라고 믿는다”고 답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2억 괴물
  • 아빠 최고!
  • 이엘 '파격 시스루 패션'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