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베토, 사단법인 한국검인정교과서협회 양양 연수원 '솔향기언덕' 시공 참여

- "공간 운영 넘어 컨설팅, 시공까지"
  • 등록 2021-01-11 오후 5:11:00

    수정 2021-01-11 오후 5:11:00

[이데일리 황효원 기자] 공유주거(코리빙) 브랜드 커먼타운의 운영사인 리베토는 11일 리베토가 시공에 참여한 사단법인 한국검인정교과서협회 양양 연수원 ‘솔향기언덕’이 준공되었다고 밝혔다.

연수원의 공용공간인 로비와 북카페의 디자인 컨설팅, 연수원 내 객실 디자인은 물론 연수원 건물 전체의 사이니지(signage) 디자인 및 시공을 맡았다.

리베토는 커먼타운을 운영하며 쌓은 노하우를 양양 연수원 내 공용공간을 구성하는 데 적극 반영했다. 리베토 관계자는 “각각의 공간은 공간의 용도와 컨셉, 사용자의 동선 등 다양한 요소를 세밀하게 종합해 구성했다”고 전했다. 51개 실 규모의 연수원 객실은 총 6개의 타입으로 구성했으며, 각 방의 인테리어와 가구 배치를 담당했다.

이뿐만 아니라 리베토는 로비, 북카페 등 다양한 공간 또한 설계했는데, 각각의 공간을 사단법인 한국검인정교과서협회와 양양 지역이라는 컨셉에 맞게 책과 자연이라는 키워드를 중심으로 구성했다.

일반적으로 공간의 운영과 관리를 주로 담당하는 공유주거 업체가 직접 공간을 디자인하고 시공한 드문 사례로, 그만큼 리베토가 공간 운영은 물론 공간 컨설팅과 시공에서의 역량과 노하우를 갖추고 있음을 보여준다.

연수원 안에 위치한 북카페는 약 1만2천여권에 달하는 도서가 배치된 북카페로 꾸며졌다. 창 밖으로 양양군의 자연을 감상할 수 있는 데다가, 연수원에 위치해 있지만 외부인도 출입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양양군은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해외여행이 사실상 불가능해진 상황에서 국내 서핑 명소로 떠오르고 있는 관광지다. 연수원과 카페가 본격적으로 오픈한 후에는 관광객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리베토는 최근 단순 코리빙하우스 운영을 넘어 등촌역 청년주택을 시작으로 PM(부동산 자산관리) 사업에 진출하는 등, 커먼타운을 운영하며 쌓아온 노하우를 기반으로 다양한 분야의 사업을 적극적으로 확장하고 있다.

국내뿐만 아니라 싱가폴에 본사를 두고 동남아 지역 등 해외진출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리베토는 지난 16일 말레이시아 소재 부동산 투자법인에 지분 투자를 했다고 밝힌 바 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그림 같은 티샷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