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호영 "윤미향 국정조사 해서라도 퇴출"

통합당, 위안부 진상규명TF 회의
"與, 문제될 것 알면서도 옹호 급급"
"윤미향과 말 못할 비밀 있나"
  • 등록 2020-06-01 오후 5:36:28

    수정 2020-06-01 오후 5:36:28

주호영 미래통합당 주호영 원내대표가 1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위안부 할머니 피해 진상규명 TF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데일리 김겨레 기자]주호영 미래통합당 원내대표가 1일 “윤미향 전 정의기언연대 대표의 신분이 국회의원으로 바뀌었다”며 “국정조사를 추진해서라도 진실을 밝히고 또 국회의원에서 퇴출시키는 노력을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주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통합당 위안부 할머니 피해 진상규명 TF 회의에 참석해 “(더불어민주당은) 국민과 싸워보자는 마음을 가지고 있는 모양”이라며 “윤 의원과 서로 밖에 알려지면 안 될 비밀을 공유한 건지 왜 저렇게 지키려 하는지 추적하겠다”고 압박했다.

주 원내대표는 “윤씨 말로는 위안부 할머니들의 인권을 알린다는 명분 내걸었지만 실제 들여다보니 자기들 하고 싶은 목적에 할머니들을 이용한 것으로 보인다”며 “피해자 중심주의라 했지만 실상은 윤미향 중심주의였다. 그러다가 할머니가 비판하니까 득달같이 달려들어 할머니를 이상한 사람으로 만드는 2차 가해까지 하는 실정”이라고 질타했다.

주 원내대표는 또 “이해가 안 되는 건 민주당과 청와대의 태도”라며 “민주당은 당의 문제 소지가 될 것이라는 것을 뻔히 알면서 지도부부터 나서서 윤씨를 옹호하고 지키기에 급급하다”고 했다. 이어 “짐작컨대 윤씨와 위안부 문제 통해 친일 프레임으로 선거 치르는데 같이 했던 내역 등 말 못할 사정이 있는 것 아닌가”라고 의혹을 제기했다.

그러면서 “지난 정부에서 한일 위안부 합의가 이뤄졌지만 문재인 정부 들어 적폐로 몰며 협상 무효화 후 3년째 아무 조치도 안 취했다”며 “헌법재판소 판결 취지에 따르면 이 정권 들어 위헌이 3년째 지속되고 있는 것이다. 그 과정에 윤씨와 이 문제에 대해 긴밀히 논의하고 방향을 정한 것 아닌가”라고 주장했다.

주 원내대표는 “윤씨는 민주당이 공천한 비례대표다. 공천에 대한 입장을 밝히고 책임 져야 하는데 침묵하고 있다”며 “국민의 힘으로 윤미향을 국회의원에서 퇴출시키는 것 외에 방법이 없다”고 덧붙였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이조의 만남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