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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샘은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이 517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5.9% 증가했다고 8일 밝혔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172.3% 급증한 230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
한샘 관계자는 “매출이 전년 대비 20% 이상 고성장한 것은 2015년 4분기 이후 18분기 만”이라며 “특히 영업이익은 시장 컨센서스(기대치)를 훨씬 상회하는 2.7배 증가를 기록했다”고 말했다.
부문별로 보면 현금 창출원(캐시카우)인 리모델링·부엌, 가구, 온라인 부문에서 모두 전년 대비 20% 가량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
리모델링 전 과정의 종합 직시공 패키지 건수가 빠르게 증가하면서 리하우스 패키지 판매 건수가 올해 1분기와 2분기 각각 전년 동기 대비 286%와 201% 증가했다는 게 한샘의 설명이다. 한샘은 앞으로 3년 내에 월 1만 세트 판매를 목표로 하고 있다.
아울러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비대면·Untact) 소비 증가로 온라인 매출은 전년 대비 35% 증가했고, 가구 부문도 21.1% 증가하며 두 자리수 성장을 기록했다.
한샘 관계자는 “가구 부문은 언택트 시대 변화를 발 빠르게 반영해 성장 전략 및 제품 개발에 적용, 몇 년 간의 정체를 깨고 재성장의 발판을 마련했다”며 “온라인 부문은 한샘몰의 독자적 성장과 더불어 중소기업 공동 개발 브랜드 입점 상품 판매 호조 등이 큰 폭의 성장세를 견인했다”고 설명했다.
한샘 관계자는 “리모델링·인테리어 시장에서 독보적 경쟁력을 바탕으로 마켓쉐어를 확장하는 등 시장 주도적 사업자로서의 위치를 굳건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