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택 6.13] 정찬민 용인시장 후보 "동백IC 신설, 광역버스노선 확대하겠다"

동백·보정에 종합복지센터 건립
기흥구 분구, 신갈초 등 통학로 개선, 상하동 아주레미콘 이전 등 추진
  • 등록 2018-06-04 오후 9:14:30

    수정 2018-06-04 오후 9:14:30

[용인=이데일리 김아라 기자] 정찬민 용인시장 후보는 “기흥구 동백지구에 영동고속도로 진·출입 스마트IC 건설하고, 광역버스 노선을 대폭 신설하겠다”고 강조했다.

정 후보는 4일 시민체감형 공약을 위해 기흥구 지역 공약을 발표했다.

정 후보는 “기흥구의 경우 각 동별로 교통불편을 호소하는 지역이 많아 교통개선 대책 마련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특히 영동고속도로에 인접해 있는데도 신갈·용인IC 등 먼 거리를 우회하는 동백지구 주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동백동에 고속도로 진·출입 스마트IC 신설을 적극 추진하기로 했다. 마성IC도 조기 개통을 추진한다.

또 기흥동·상갈동·마북동·동백동·보정동 지역에 광역버스 노선을 신설하고, 학생들의 통학로 안전을 위해 신갈초, 구성초·중·고 등 관내 통학로를 개선할 계획이다.

사진=정찬민 용인시장 후보 캠프
이와함께 동백동·보정동에 종합복지센터 건립, 흥덕 청소년문화센터 조기 완공, 상하동에 체육공원을 조성할 방침이다.

정 후보는 지역별 도로여건 개선 대책도 제시했다.

기흥동 공세 대주피오레아파트~지곡동간 도로 개설을 비롯해 △영덕동~상하동간 신갈우회도로 개설 △수원신갈IC~상갈동(23번국지도) 직접 연결도로 건설 △상갈동 통미마을 도로개설 △언남동~마북동간 도로개설 △상하동 써니밸리~동백지구와 진흥더루벤스 일원 도로개설 △마북동 구성초 일원 도로개설 △보정동 이현마을 삼막곡 저수지 일원 도로개설 등이다.

정찬민 후보는 “기흥구 지역은 교통불편을 호소하는 주민들이 많은 만큼 지속적으로 교통망을 개선해 나가도록 할 것”이라며 “특히 최근 발표한 보정·마북·신갈 경제신도시가 조성되면 생활여건이 크게 개선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홈런은 짜릿해
  • 카리나 눈웃음
  • 나는 나비
  • 천산가?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