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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분기 실적은 오토 장기렌탈(신차, 중고차) 사업의 매출과 영업이익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각각 7.9%, 118.4% 증가했다. 4분기 B2C 월평균 리텐션율은 36.5%에서 54.8%까지 18.3%p 늘었다. 효율적인 비용절감을 기반으로 성장성과 수익성을 모두 잡았다.
오토 단기렌탈의 매출은 제주 지역에서 15.5%라는 높은 성장률을 보였으며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72% 증가했다. 특히 인바운드 외국인 대여 건수가 전년 대비 증가하며 수익성이 높은 단기렌탈 사업의 성장 기대감을 키웠다.
롯데렌탈은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손꼽는 B2C 중고차 판매 서비스도 선보였다. 지난해 11월 시범 운영기간을 거쳤으며 같은 해 12월 서비스를 오픈했다. 3월 이후 신규 브랜드 공개와 함께 B2C 중고차 판매 사업을 본격 확대할 계획이다. 또, 지난해 11월 구축한 서울 강서구 가양동 매매센터를 시작으로 부천 매매센터도 준비 중이다.
4분기 실적 발표와 함께, 롯데렌탈은 11일 2024년 주당 배당금을 1200원으로 확정 발표했다. 지난해 약 100억원 규모의 자사주 매입 및 전량 소각을 완료했으며 24년 배당금 확정으로 연간 당기순이익의 40%가 넘는 주주환원율을 달성했다.
롯데렌탈 대표이사 최진환 사장은 “2024년은 신사업모델의 정착 기간임에도 양호한 실적을 달성하고 본원적 이익창출력을 향상했다”며 “대내외 환경 변화에도 불구하고 지난 2년간의 사업 전략을 더욱 안정화하고 완결성을 높여 모빌리티 산업 내 1등 플레이어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