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기업협회, 조달청장 초청 간담회 개최

벤처기업 공공조달 혁신 확산 논의
  • 등록 2019-07-24 오후 5:40:51

    수정 2019-07-24 오후 5:40:51

벤처기업협회가 24일 ‘조달청장 초청 간담회’를 개최했다. (사진=벤처기업협회 제공)
[이데일리 김호준 기자] 벤처기업협회가 ‘조달청장 초청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벤처기업이 현장에서 느끼는 공공조달 관련 애로사항을 해소하고 혁신·벤처기업의 공공조달시장 판로 확대 및 공공조달 참여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에 참석한 기업들은 공공조달시장이 벤처기업 성장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만큼 우수조달물품 지원 확대, 소프트웨어(SW) 우선 구매 등 판로확대를 건의했다.

특히 벤처기업협회는 조달청이 수요기술 예고와 공모를 통해 기술개발에 성공한 제품을 구매하는 ‘혁신조달 패키지 사업’을 제안하고 이를 구체화하기 위해 ‘조달청-협회’간 상설 협의체 구성을 제안했다.

이에 대해 조달청은 ‘혁신시제품 시범구매’, ‘혁신조달 플랫폼 구축·운영’을 통해 혁신성장에 필요한 공공수요를 제시하기로 했다.

정무경 조달청장은 “간담회에서 나온 건의 및 제안사항에 대해 적극 검토해 공공조달시장을 토대로 벤처기업이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며 “앞으로 새롭게 추진하는 혁신조달제도에 혁신·벤처기업들의 많은 참여를 이끌어 내고 제 2벤처붐 확산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안건준 벤처기업협회 회장은 “조달청이 기존 규격화된 물품 구매에서 한걸음 더 나아가 공공수요를 먼저 제시하고 벤처기업들이 사업화까지 할 수 있도록 한 것은 적극 환영한다”라며 “조달청과 민관 협의체 구성을 통해 제도가 빠르게 안착되고 보다 많은 벤처기업들이 도전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녀 골퍼' 이세희
  • 돌발 상황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