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종석 “최재형 감사원장 도 넘어…전광훈 윤석열과 같은 냄새”

임종석 前 대통령 비서실장, 페이스북에 글 올려
  • 등록 2021-01-14 오후 6:00:28

    수정 2021-01-14 오후 6:00:28

[이데일리 김정현 기자] 임종석 전 대통령 비서실장이 14일 감사원의 에너지 정책수립 과정과 관련한 감사에 대해 “최재형 감사원장이 도를 넘어서고 있다”면서 “전광훈, 윤석열, 그리고 이제는 최재형에게서 같은 냄새가 난다”고 말했다.

임 전 실장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감사원이 지난 11일부터 문재인 정부 에너지 정책 수립 과정의 적법성 여부에 대한 감사를 시작했다고 한다. 사실상 정부의 에너지 전환 정책이 적절한지 감사원이 판단해주겠다는 것”이라면서 이처럼 밝혔다.

임 전 실장은 “정부의 기본정책 방향을 문제 삼고 바로잡아주겠다는 권력기관장들의 일탈을 어떻게 이해해야까”며 반문한 뒤 “지금 최재형 감사원장은 명백히 정치를 하고 있다”고 일갈했다. 이어 “정보에 대한 편취와 에너지 정책에 대한 무지, 그리고 감사원 권한에 대한 남용을 무기 삼아 용감하게 정치의 한가운데로 뛰어들었다”고 덧붙였다.

임 전 실장은 “왜 이런 일이 반복되는 걸까요”라고 물은 뒤 “권력의 눈치를 살피지말고 소신껏 일하라고 임기를 보장해주니, 임기를 방패로 과감하게 정치를 한다”고 자답했다.

임 전 실장은 “소중하고 신성한 권한을 부여받은 자가 그 권한을 권력으로 휘두른다. 사적 성향과 판단에 근거하여 법과 제도를 맘대로 재단한다”면서 “집을 잘 지키라고 했더니 아예 안방을 차지하려 든다. 주인의식을 가지고 일하라 했더니 주인행세를 한다”고 비판했다.

임 전 실장은 “차라리 전광훈처럼 광화문 태극기 집회에 참여하는 게 솔직한 태도가 아닐까”라며 “법과 제도의 약점을 노리고 덤비는 또 다른 권력, 권력의 주인인 국민은 이를 어떻게 통제할 수 있을지 많은 생각이 든다”고 했다.

임종석 전 대통령 비서실장. (사진=연합뉴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이조의 만남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