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시워크, 하루 걸음 수 ‘SNS 인증샷’ 기능 도입

  • 등록 2021-02-23 오후 4:28:09

    수정 2021-02-23 오후 4:28:09

캐시워크 제공
[이데일리 노재웅 기자] 건강 관리 앱 캐시워크는 하루 걸음 수를 손쉽게 기록하고 인증할 수 있는 ‘하루 걸음 수 SNS 인증샷’ 기능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이번에 새로 도입한 하루 걸음 수 SNS 인증샷 기능을 통해 이용자들은 본인의 운동 기록을 카카오톡,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주요 SNS에 캐시워크 앱 내에서 바로 공유할 수 있다.

이용 방법은 우선 캐시워크 앱에서 우측 상단에 나타나는 카메라 모양의 이모티콘을 선택하면 당일의 걸음 수뿐만 아니라 소모된 칼로리, 시간, 거리 등 요약된 정보가 기본 배경 위에 배치된다.

이용자들은 걷던 장소에서 즉석으로 촬영한 사진 혹은 휴대폰에 저장된 사진으로 배경을 교체해 걷기 기록을 SNS으로 공유할 수 있다.

마음에 드는 사진과 함께 매일의 걷기를 기록해 본인의 운동 일기처럼 활용할 수 있고, 기억에 남기고 싶은 일상을 아카이브 형식으로 모아둘 수도 있는 점이 특징이다.

캐시워크 관계자는 “새롭게 선보인 하루 걸음 수 SNS 인증샷 기능을 통해 캐시워크와 함께 걷는 일상과 운동의 뿌듯함을 더 많은 사람과 공유할 수 있게 됐다”며 “캐시워크가 매일 걷는 이용자들에게 걸음을 매개체로 서로를 응원하고 동기를 부여하는, 이른바 촉진 네트워크처럼 활용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지난 2017년 출시한 캐시워크는 누구나 할 수 있는 기본 운동인 걷기를 통해 이용자들이 일상 속 건강한 생활 습관을 형성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개발된 서비스다.

만보기를 휴대폰 잠금화면에 최초로 도입해 사용자들의 편의성을 증대시켰으며, 동기 부여를 위한 방안으로 걸음 수에 따른 캐시를 제공한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2억 괴물
  • 아빠 최고!
  • 이엘 '파격 시스루 패션'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