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 고민정 겨냥 “지역감정 건드려 표 얻으려 해…참담”

6일 선거 유세 중 고민정 작심 비판
“부모 고향 표기해 문자 보내…올바른 일인가”
“어떤 일이 있어도 지역감정은 건드리지 말아야”
김종인 지원유세 “文정부 채찍질할 방법은 선거”
  • 등록 2020-04-06 오후 8:12:06

    수정 2020-04-06 오후 8:11:20

미래통합당 김종인 총괄선대위원장(오른쪽)이 6일 오후 서울 광진을 미래통합당 오세훈 후보와 함께 유세차에 올라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사진 = 연합뉴스)
[이데일리 조용석 김나경 인턴기자] 4·15총선에 출마한 오세훈 미래통합당 후보(서울 광진을)가 상대인 고민정 더불어민주당 후보를 겨냥 “지역감정 건드려 표 얻겠단 마음가짐을 보며 참담한 생각을 하지 않을 수 없다”고 비판했다.

오 후보는 이날 오후 건대입구역 인근에서 진행된 유세에서 “어떤 일이 있어도 아무리 정치인 입지가 흔들려도 지역감정만큼은 건드리는 게 정말 금기시돼야 한다”며 이같이 주장했다.

그는 “(고 후보가)어제 유권자께 문자를 보냈다고 한다. 아버지 고향은 어디, 어머니 고향은 어디”라며 “국회의원이 되겠는 분이 고향을 팔아 지역감정 건드려서 표 얻겠다는 마음가짐 보면서 기막히고 참담한 생각 하지 않을 수 없다. 이게 올바른 일인가”라고 반문했다.

이어 “청춘이다, 패기가 있다 하는 것은 자연연령으로 판단하는 것이 아니라 그 마음이 젊으냐, 아니면 오염됐느냐로 판단하는 것 아니겠나”라며 “(고 후보가)광진구민들을 너무 가벼이 보는 것 같다. 슬기로운 판단력 낮춰보는 것”이라고 재차 비판했다.

오 후보는 “(고 후보가)학력을 속인 것도 본인의 일이니깐 언급을 안 하겠다. 실수일 수 있지만 제가 언급한 이것만큼 엄중하게 심판해달라”며 “그래야 대한민국 정치가 앞으로 나갈 수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고 후보는 자신의 공식선거책자에도 ‘충청도 출신 아버지와 전라도 출신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났다’고 기재해 지역주의 논란에 휩싸이기도 했다.

한편 이날 오 후보의 선거 유세에는 김종인 총괄 선대위원장이 찾아와 지원사격을 했다. 김 위원장은 “문재인 정부 어떻게 채찍질하겠나. 유일한 방법이 여러분 표에 달려있다”며 “여러분이 오는 총선에서 오 후보를 당선시켜 국회 보내시면, 통합당이 국회의석 과반수 차지가 가능하다”며 지지를 호소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홈런은 짜릿해
  • 카리나 눈웃음
  • 나는 나비
  • 천산가?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